여러분, 펀아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지난 7월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를 통해 펀아트에 대해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요. 너무나도 생소했지만 귀여우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분야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펀아트의 대표주자 부부바바의 디자이너 분을 만나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고 이렇게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그 전에 먼저 펀아트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펀아트란 말 그대로 예술에 'FUN'한 요소를 주는 것인데요. 색감의 조화와 형태 등을 통해 귀엽고 재미있는 느낌을 전달하는 예술의 분야를 말합니다.

 

 

What is BUBUBABA?

 

 

부부바바는 귀여움, 재미, 아트적인 느낌의 컨셉을 담고 있는 펀아트 브랜드로 부부바바라는 외계인들이 지구에 내려와서 벌어지는 일들을 소재로 캐릭터와 그래픽 디자인을 응용해 표현되어지고 있습니다. 캐릭터들의 애니메이션, 그래픽 아트디자인 등을 조합하여 고급 패션 아트 브랜드로도 성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색감에 있어서 전체적인 색감의 조화와 fun한 동적 재미를 줄 수 있는 블랙으로 설정되었고, 형태적으로는 원형의 부드러운 곡선과 중앙 원형 포인트로 CUTE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그럼 부부바바의 네 4가지 캐릭터에 대해 보겠습니다.

 

부부바바 브랜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패턴이라고 하셨는데요. 그래서인지 일정한 패턴을 만들어 캐릭터나 디자인한 무언가에 입히는 형태의 작품이 대다수였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패턴과 캐릭터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서 유치하지도 너무 모던하지도 않은 느낌을 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여성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부부바바의 더 자세한 소식이나 상품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공식 홈페이지나 (bububaba.com) 블로그 (bububabablog.com) 혹은 bububabashop.com를 참고해 주세요.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