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이야기를 뮤지컬로 보다. 《뮤지컬 모차르트》

by KOCCA 2012. 8. 1.

 

 

 뮤지컬 《모차르트》가 현재 국내에서 공연중입니다.

이 공연은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를 모티브로 하여, 그의 삶을 현대식 뮤지컬로 새롭게 재구성하였는데요.

그동안의 모차르트에 대한 에피소드와는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고있어 더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를 떠올리면 아마 '천재'라는 별명이 함께 떠오를거에요. 그는 1756년 오스트리아 출생으로 서양음악사조로는 고전파 시대에 활발한 음악활동을 했습니다. 그는 어릴 적 바이올리니스트였던 아버지와 음악교육을 받고 있는 형, 누나의 영향으로 자연스레 음악과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천부적인 재능으로 심지어 8세 때 그의 첫 번째 교향곡을 작곡했다고 하죠.  

 

▶ 애증의 관계, 아버지

  그의 아버지(레오폴트 모차르트)는 자신이 못다 이룬 음악가로서의 성공을 아들을 통해 이루고자 했다고 합니다. 아들이 음악 연주 여행을 다니며 인기를 얻자 아버지는 아들에게 점점 더 집착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모차르트는 힘들어 했다고 전해집니다.

 

▶ 질투의 대상으로서 '모차르트'

 '천재' 라고 불려진 만큼 모차르트는 시기와 질투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모차르트를 모티브로 한 영화 《아마데우스》에서 궁정 작곡가였던 '살리에르'의 모차르트에 대한 질투를 잘 담아내고 있는데요. 역시 뮤지컬 《모차르트》에서도 질투에 대해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1999년에 오스트리아 비엔나 극장협회(VBW) 제작으로 만들어져, 오스트리아, 독일, 스웨덴, 헝가리 등 유럽지역과 일본에서 공연되었고,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인기의 비결은 무엇보다 클래식과 현대의 조화로운 만남인 것 같습니다. 먼저 모차르트가 살던 18세기 중반의 느낌을 잘 재현하는데엔 클래식한 의상, 가발과 화려한 무대 미술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극작가 '마하엘 쿤체'가 대본과 작사를 참여하였는데요. 단순히 모차르트를 천재로만 그리지 않고, 재능의 근간인 아마데와 의지의 주체인 볼프강으로 분리해 모차르트의 인생을 역동적으로 풀어냈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매력적인 것은 바로 음악입니다.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는 클래식한 음악과 소재에 락과 재즈를 접목시켰고, 이를 풍요롭고 화려한 오케스트라가 연주함으로써 한층 더 깊이 있는 공연을 만들었습니다.

 

 ACT 1

 ACT

 

이 아이 누구인가

빨간 자켓/ 나는 나는 음악

모차르트를 찾아라

가족이니까

모차르트 아가씨

마음 굳게 먹어라

구세주를 기다려요

파리여행/ 엄마의 죽음/ 얼마나 잔인한 인생인가

잘츠부르크엔 겨울이/ 나는 쉬카네더

황금별

그는 내가 만든 작품

모두 가짜 / 똥 묻은 돼지꼬리 / 네 모습 그대로

그를 위해

난 빈에 남겠어

내 운명 피하고 싶어

 

 

여기는 빈

사랑하면 서로를 알 수가 있어

누가 누구인가

수수께끼 노래

왕자는 떠났네

친구

난 예술가의 아내라

어떻게 이런일이

자부심, 정신 차려라 / 왜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 혼란 구걸 편지

아버지의 죽음

스테판 대성당

사람답게 사는 것

마술피리

모차르트. 모차르트

모차르트 거실

내 운명 피하고 싶어

 

 


 그리고 실력있는 배우들의 열연으로 뮤지컬 《모차르트》가 완성됩니다.

자유를 갈망하는 천재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는 뮤지컬배우 임태경과 박은태, 그룹 비스트의 일원으로 활동중인 장현승이 함께 캐스팅 되었고, 그의 어린시절이자 분신처럼 그의 곁을 맴도는 '아마데'와 모차르트의 누이인 '난넬 모차르트'는 귀여운 아역배우들이 연기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노래와 연기에 모두 실력있는 뮤지컬 배우들이 캐릭터에 맞는 톡톡 튀는 개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 출연진

  

 

 

 

 

 


 음악의 천재, 모차르트의 이름과 그의 음악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만큼 유명합니다. 하지만 그의 천재성 뒤엔 가려진 한 인간의 내면이 있습니다. 뮤지컬 《모차르트》에서는 이러한 모습을 조명하여 한층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올 여름, 모차르트의 매력에 빠지고 싶다면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공연기간

 2012년 7월 10일 ~ 8월 4일

 시작시간

 화,목,금-20:00 / 수-15:00,20:00 / 토,일-14:00,19:00

 공연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관람등급

 만 7세 이상

 공연시간

 150분 (인터미션 20분 포함)

 티켓예매

 인터파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