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에 관한 모든 콘텐츠가 모였다-!!

아시아 최대 캐릭터 축제의 장인 <서울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가 18일부터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막하였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서울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에는 국내외 150개 콘텐츠 업체와 관계자 5,000여 명이 참가하여 그 어느 때보다 성대하게 행사가 진행 될 것이라고 하네요.

 

각종 부대 이벤트가 풍성하게 펼쳐지고 있는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2012>

 

 매년 15만 명 이상의 관람객과 세계 20여 개국 3천 5백여 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모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일반관람이 따로 열리던 예년과 달리, ‘비즈니스데이’와 ‘퍼블릭데이’를 함께 운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독자분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퍼블릭데이' 현장을 살짝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뽀로로', '폴리', '뿡뿡이' 등 다양한 캐릭터별 부스에서의 이벤트

 

 '퍼블릭 데이'에서는 A홀과 B홀에 걸쳐 마련된 각 참여업체 부스별 흥미로운 참여 이벤트는 물론 캐릭터 퍼레이드, 캐릭터 쇼, 올림픽 댄스, 증강현실 체험 등의 공식 이벤트가 매일매일 관람객들을 즐겁게 해 줄 예정입니다. 먹고, 마시고, 놀고, 만지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오감을 자극시키기다 보면 어느새 시간 가는 줄 모를껍니다.

 

이벤트 부스 '키오카'(상) 와 '부토'(하)

 

 이 외에도 D1 이벤트 무대에서는 18일과 19일 EBS딩동댕 유치원 현장 녹화가 진행되구요, D2~D5에서는 각 업체별 현장 이벤트가 매 시간마다 열린답니다. 제가 찾아갔을때는 파워레인져의 무대가 꾸며졌었는데요, 웬만한 아이돌 무대 저리가라 할 정도의 뜨거운 현장이였습니다.

 

파워레인저의 무대


 이번 포스팅에 소개되지는 않았지만 '로보카 폴리 만들기', '어리이야기 집 만들기', '대원미디어 Summer Festival'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http://www.characterfair.kr)

 

부대행사 '어린이 교통안전 특별관' 현장

 

 한국 캐릭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시장 개척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기획된 <서울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

 캐릭터 콘텐츠들의 뜨거운 전시 현장을 여러분들도 꼭 한 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