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KOCCA 행사

최고의 멘토들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 콘텐츠 창의인재 발대식

by KOCCA 2012. 6. 6.

안녕하세요~ 오늘 6 5일 화요일 목동 방송회관 브로드 홀에서는 콘텐츠 창의 인재 동반산업 DREAM START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그 현장에 상상블로그 기자단이 다녀왔습니다.

 

 

발대식이 열리는 브로드 홀 앞을 살펴볼까요?

 

콘텐츠 창의 인재 동반 산업 DREAM START는 멘토와 창의 인재 간 창의능력 개발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와주는 멘토링 교육입니다. 10개월 간 교육의 시작에 앞서 자신의 다짐을 엽서에 적는 멘티들의 모습입니다. 이 엽서는 10개월이 끝난 후 멘티들의 집으로 전달된다고 하네요~

 

 

 

 

사업에 참여하는 멘토
, 멘티들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보이고, 자신의 개성을 살려 직접 그린 뱃지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브로드 홀 안에서는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영상, 만화, 드라마, 콘텐츠 기획제작, 스토리 등 분야별 8개 기관 단체의 멘토분들과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번 사업에 참가한 창의 인재분들이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먼저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님과 홍상표 한국 콘텐츠 진흥원장님등의 참석하신 귀분들의 소개가 바로 이어졌습니다. 

 

 

콘텐츠 창의 인재 동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앞으로의 활동을 설명해 주는 동영상 시청이 있었습니다. 그 후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방송콘텐츠 진흥재단, 상명디지털영상미디어센터, 푸른여름 콘텐츠 홀딩스, 한국영화 프로듀서 조합, 한국방송작가협회, 메타기획 컨설팅, 올댓 스토리 총 8개 기관의 멘토분들이 소개 되었습니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 홍상표 원장님의 환영사를 하시는 모습입니다. 홍상표 원장님께서는 창의 인재 산업은 젊은 컨텐츠 창작자의 꿈을 지원하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자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창의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스토리 제작에 참여하여 우리나라 명품 콘텐츠의 주인공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전하셨습니다.

 

 

 

각 문화계 유명인사분들이 이번 사업의 발전을 기원하고 발대식에 참여하는 창의 인재들에게 전하는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과 PID의 축하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두운 가운데 화려한 조명과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빠른 동작들로 공연이 끝나고 많은 박수가 이어졌습니다.

 

 

  문화 체육부 최광식 장관님께서 축사 및 스마트 시대의 문화 강국 비전 : 전통과 현대의 창조적 융화라는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해주시는 모습입니다. 역사의 짧은 기록과 유물 등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기반으로 현대사회에 맞는 드라마, 영화 등의 콘텐츠 발전을 이뤄 문화 선진국으로 발전해야 함을 강조하셨으며 창의 인재 산업이 그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또한 앞으로 콘텐츠를 만들어갈 교육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들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멘토와 교육생 선언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생 대표 박유민님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다짐과 포부, 멘토에 대한 감사의 말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이후 답례로 멘토 대표 김태원님께서 함께 이 길을 걸으려하는 멘티들에게 오늘의 초심을 잊지 말고 앞으로의 활동을 열심히 해 줄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멘토와 교육생 모두가 서로 응원의 의미로 일어나 DREAM START를 외치며 발대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 10개월동안 각 분야에서 멘토들의 도움으로 발전해 나갈 교육생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콘텐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산업을 통하여 우리나라가 콘텐츠 강국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