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월드IT쇼 ETRI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개최되었던

'2012 월드 IT 쇼(WORLD IT SHOW 2012)는

구획별로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그중 ETRI를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ETRI의 기술

 

- V차원 드로잉 기술                               -3D 얼굴복원시스템                           -가상수적관

- 음악네비게이션                                   -스포츠 시뮬레이션                           -실감형 이러닝시스템

 

 

 

'ETRI'

넌 도대체 누구니?

 

 

 

 

 

경제적 파급효과 169조 8095억 원

국내외 18,088건 특허 출원

2,171억 원 기술료 수입 창출

 

 

 

 

부끄럽지만 저도 'ETRI'를 잘 몰랐습니다.

이렇게 국가에 이바지하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이렇게 다양하고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ETRI의 기술이 전시된

'2012 월드 IT 쇼(WORLD IT SHOW 2012)의 현장으로 가 볼까요?

 

차세대콘텐츠미래전시관!!!

 

 

 

 

 

 

인기가 많았던 스포츠 시뮬레이션 부스

공의 속도 및 회전을 인식하고 그 궤적을 시뮬레이션 해서 실제 경기를 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게임입니다. 아주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렇게 시뮬레이션으로 결과가 상세히 표시됩니다.
 

 

 

다수의 스트레오 카메라를 이용해서 고품질의 3D 얼굴 외형을 자동 복원하는 기술!

특히 주름까지 재현할 정도로 고품질을 가진 얼굴의 외형을 복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최소한의 수작업으로 내 얼굴을 가진 고유 모델을 만들 수 있어요!

 

 

 

 실제로 보면 굉장히 신기한 가상수족관

 

이렇게 플라스틱 수조에 보이는 것은

실제 수족관이 아니라 3D 가상 오브젝트(물고기)의 모습입니다.

관람자의 손동작을 인식하여 실제 관람자의 모습과 3D 가상 오브젝트(물고기)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합성하여 보여줍니다!!!

 

이렇게 동작을 하면 공간의 정보를 재구성하여 화면과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3D 드로잉  (입체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는 기술)

 

이렇게 손을 흔들면 화면 속에 입체콘텐츠가!

 

음악네비게이션!!!

 

특징은 복합감정으로 음악을 골라 들을 있다는 것!

(단 모순된 감정은 아니아니 아니되오!! ex.우울하다↔기쁘다, 외롭다↔즐겁다)

복합감정을 인식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음악을 들을 때 가지는 대체적 느낌을 신호처리학적으로 분석하여

비슷한 느낌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네이게이션에는 이렇게 다양한 감정이 있어요. 

 


실감이러닝!

 

 

아래 사람이 그려진 책 보이죠? 이 책을 움직이면 화면 속에 사람이 입체적으로 움직입니다.

 

 

친절하게 시연을 하며 설명해주시는 담당자분!

이렇게 사람이 그려진 교과과목이 나오면 화면 속에서 사람이 입체적으로 움직일 뿐만 아니라

아기 - 어린이- 청소년 - 노인으로 성장하는 모습까지 보여주니 정말 실감나는 이러닝이죠!

 

5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 월드 IT 쇼(WORLD IT SHOW 2012)는

감상하는 내내 입을 다물 수가 없을 정도로 신기하고 획기적인 기술로 가득했습니다.

 

- V3차원 드로잉 기술                           -3D얼굴복원시스템                               -가상수족관

- 음악네비게이션                                -스포츠 시뮬레이션                               -실감형 이러닝시스템 

 

상상 속에서 가능했던 일이 현실에서 벌어지니 꼭 꿈속에서 헤매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장감과 실제 체험하는 듯한 생생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ETRI의 기술이 잘 활용되어 다양한 콘텐츠가 개발되었으면 합니다. 이렇게 신기한 기술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바로바로 결과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신기하고 새로웠습니다.

 

(ex. 가상수족관 - 정말 물고기를 잡는 듯한 생생한 느낌, 스포츠 시뮬레이션 - 실제 골프를 치는 듯한 느낌을 줌, 실감형이러닝시스템 - 책에서 보는 사진이 화면에서 살아있는 생물체로 변해 폭 넓은 학습을 유도함) 

 

차세대 콘텐츠 미래 비전관은  경쟁력 있는 유망기업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국내 차세대 콘텐츠 산업의 발전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로 2012 월드 IT 쇼에 선보였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의 무궁한 발전을 응원합니다.


2012 World IT Show

▶ 사업목적

경쟁력 있는 유망 기업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국내 차세대콘텐츠 산업의 발전 계기 마련

▶ 전시구성

CT R&D, 가상현실, 스마트콘텐츠,

차세대콘텐츠대상, ETRI

▶ 일정/장소

5.15(화)~18(금) / 코엑스 C홀

▶ 참가업체

44개 업체 및 기관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