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가 최근 2012년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는 기존에 장르별로 운영되던 <방송아카데미>, <기획창작아카데미>,
<게임아카데미>
를 하나라 통합해 만든 콘텐츠 전문 교육기관인데요.

 

현재 3D입체영상, 방송영상 등 미디어 융합콘텐츠 분야의 인재 육성에 더욱 힘을 쏟고 있기도 하죠.

 

그 중에서도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 분야는 방송영상의 백미, VFX 과정입니다.

 

 

 VFX란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사용되는 시각효과를 말하는 것으로 우리가 헐리우드 영화에서 쉽게 볼 수 있는 CG 제작의 한 분야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이전까지만 해도 해외유학을 통해서만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이젠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의 VFX 교육과정의 이수를 통해 쉽게 전문기술들을 마스터 하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교육비를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VFX 기술을 배우길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선의 선택이 되실 수 있겠네요.

 

 

 VFX 과정은 3D 기반 CG 제작기술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총 9개월에 걸쳐 개인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지는데요, 영상제작을 위한 전반적 이론교육도 병행된다고 합니다.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가하면 제작현장 실무 경험도 쌓을 수 있다고 하니 일거양득의 기회가 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의 VFX 과정의 경우 VFX 기술을 배우기 위해 일반적으로 유학을 가는 미국 AAU(Academy of Art University) 출신의 강사진들에 의해 강의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교육과정의 질적 수준도 보장이 될 듯합니다.

 

 

 

 얼마전 CJ가 약 200억원을 투자해 영화특수효과(VFX) 및 애니메이션 기술 개발에 나선다는 기사가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이처럼 최근에는 한국영화, 3D 애니메이션들에 있어서도 VFX 기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의 VFX과정 수료자들의 90%이상이 국내 유수의 그래픽 디자인 회사 및 영화사로 진출하는 기회를 잡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수료한 선배들이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후배로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케데미 교육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되겠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의 VFX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교육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교육에 대한 열정, 관련분야에 대한 지식, 경력 등의 사항이 종합적으로 평가된다고 하니 설사 경력이 부족하다고 해도 자신이 얼마만큼의 열의를 가지고 교육에 임할 것인가를 적절히 어필한다면 절호의 기회를 잡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에서 얻으실 수 있는데요.

 

교육을 받길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오는 2월 10일(금) 6시까지 접수를 마감한다고 하니 어서들 접수를 서두르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 - http://edu.kocca.or.kr/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