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새해가 왔습니다.

 

2012년 새해에도 내 아이와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학부모님 혹은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아이를 둔 학부모님이라면 새해부터 부지런히 가볼만한 행사를 검색해보실 텐데요. 

그런데 막상 검색하다보면 어떤 전시회가 있는지 또 어떤 행사가 있는지 모르겠고 어디를 갈지 고민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 딱~ 집어 알려줬으면 좋겠다.'란 생각이 드실 텐데요.

 

그래서 상상발전소에서 준비해보았습니다!!!

"2012년 새해,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만화 행사와 전시회"

 

겨울을 따끈따끈하게 해줄 만한, 그리고 아이와 함께 가 볼 수 있는 만화, 애니메이션 행사와 전시회!!

상상발전소 독자 여러분들께 알려드립니다.

 

 가볼만한 만화, 애니메이션 행사와 전시회 첫 번째:
제2회 국제 만화예술축제

 

 

 

 

2010년 5만5천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시작된 국제만화예술축제가 2회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환경, 생태, 생명’을 주제로 하여 고양아람누리 갤러리누리에서 <제2회 국제만화예술축제>(International Cartoon & Art Festival 2011/12)展을 개최하는데요.  ‘만화와 예술의 소통’을 모토로 올해에도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 200여 점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이번 축제는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인 아키야마 타카시의 ‘메시지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한국 만화계의 거장인 백성민 화백, 작품을 통해 아름다운 판타지의 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타무라 시게루,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전기를 쓴 ‘소중한 날의 꿈’의 원화를 한 자리에 모은 특별한 행사입니다.

오마쥬 구역(zone)에서는 현대미술 작가인 백종기, 찰스장, 이하, 마리킴, 양재영이 테즈카 오사무의 주요 캐릭터를 소재로 한 작품을 전시하며, 이애림, 재이박, 조문기 작가가 주제에 걸 맞는 평면과 설치 등의 작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외 국내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작가인 박형동, 노준구, 오정택, 이승현, 이덕화, 만화가 김홍모, 고경일, 이해광, 정은향, 이호, 석정현이 참가하고 해외작가로는 타시마 세이조가 환경을 주제로 한 설치 작품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축제에서는 신작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오노 준이치는 5년 만에 신작을 들고 한국을 방문한다고 하고요. 내년 제3회 국제만화예술축제 특별전에 초청된, 환경 애니메이션 ‘나무를 심은 사람’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프레데릭 백의 원화 작품이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고 합니다.

 

 

 

참여하는 작가와 작품만 보더라도 매우 특별한 행사라고 생각되는데요.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와 만화가들의 작품과 국내 만화가들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제2회 국제만화예술축제, 꼭 관람해보시길 바랍니다.

  

제2회 국제 만화예술축제 [갤러리누리 겨울방학 특별전]

장소 : 고양아람누리 갤러리누리
기간 : 2011-12-21(수) ~ 2012-04-01(일)
시간 :
화, 수, 목, 일요일 오전10시-오후6시 
/ 금, 토요일 오전10시-오후8시
- 매주 월요일 휴관, 1월1일(일) 휴관
- 구정 1월22일(일), 24일(화) 오픈

입장료 : 3월 1일(목) 오픈 입장료일 반 :
9,000원 / 19세 미만 : 7,000원 / 미취학아동 : 5,000원

주최,후원 :
(재)고양문화재단
문의전화 : 031-960-0182

홈페이지 : http://www.artgy.or.kr/EH/EH0201V.aspx?showID=0000003429

 




가볼만한 만화, 애니메이션 행사와 전시회 두 번째:
조관제 리빙 카툰전 - 하로동선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데뷔 40주년을 맞는 조관제 화백의 <조관제 리빙 카툰전 - 夏爐冬扇(하로동선)>을 11월 18일(금)부터 2012년 1월 29일(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기획전시 <조관제 리빙 카툰전 - 夏爐冬扇(하로동선)>은 조관제 화백의 데뷔 4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로, ‘가족’을 주제로 펼치는 오브제 카툰전인데요.
전시 주제인 '가족'에 맞게 가족들이 함께 생활하는 집 내부의 안방, 부엌, 서재, 거실 등을 전시 아이템으로 선택하여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각 공간에서 쓰이는 일상 용품들에 작가의 카툰 작품을 활용한 생활 용품들도 함께 전시합니다.
또 전시와는 별도로 조관제 작가와 카툰 작가 10여 명이 함께 음악에 맞춰 디지털 기기인 아이패드로 만화를 즉석에서 그려내는 라이브 카툰 퍼포먼스인 '카툰 콘서트 (Cartoon Concert)'를 행사기간 중에 2회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진행하며 토요일 격주로 사전 신청한 15명과 함께 2시간 동안 아이패드를 활용한 모바일 카툰 그리기 체험으로 핑거 카툰, 타이포 카툰, 상상현상소 등 3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번갈아가며 진행하며 제작한 본인들의 작품은 현장에서 출력하여 작가의 사인을 더해 가져갈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교육 프로그램의 진행일에는 조관제 작가의 카툰 사인회도 진행됩니다.


'가족'을 주제로 한 카툰전이라 관람객들이 전시회 작품들을 보다 친근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 같고요.

다양한 참여행사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만화를 직접 그리고 체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과 함께 가족을 주제로 한 만화전시회를 관람하고 싶은 분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만화를 직접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조관제 리빙 카툰전 - 夏爐冬扇(하로동선) 적극 권해드립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조관제 리빙 카툰전 - 하로동선>

장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

기간 : 2011.11.18(금) ~ 2012.1.29(일) (매주 월요일 휴무)
주최 :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후원 : (사)한국만화가협회, 한국카툰협회
문의전화 : 02-3455-8323

홈페이지 : http://www.ani.seoul.kr/

 

 

가볼만한 만화, 애니메이션 행사와 전시회 세 번째:
헬로우 키티 플래닛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문화아이콘 헬로키티와 신선한 문화체험과 예술의 감동이 가득한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복합문화공간 트라이볼의 만남!!!

키티가 단순한 캐릭터를 뛰어넘어 예술과 사람의 경계를 더욱 가깝게 만들어주는 메신저 헬로키티가 살고 있는 PLANET(행성)을 주제로 기발한 상상과 자유로운 발상이 가득한 이번 전시회는 신선한 표현기법과 상상력으로 놀라운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으며 관람객 스스로 아티스트가 되어 상상하고 표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인 키티가 살고 있는 행성, 캐릭터가 살고 있는 세계를 다양한 기술과 접목해 실제 현실로 재현해 매우 흥미로운 전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키티를 좋아하는 아이들 뿐 아니라 키티를 좋아하는 어른 팬도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아하는 것에는 나이제한이라는 건 없으니까요~!!!)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헬로우 키티 플래닛 전시, 안내해 드립니다.

 

헬로우 키티 플래닛


장소 :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역 앞 트라이볼
기간 : 2011년 7월 15일 ~ 2012년 6월 30일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입장마감 18:00)
주최 : 인천관광공사, (주)씽크브릿지
후원 : 인천시, 산리오코리아

문의전화 : 02-578-0262

홈페이지 :  http://www.hellokittyplanet.co.kr/index.php

 


  

가볼만한 만화, 애니메이션 행사와 전시회 네 번째:
투니페스티벌!!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의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어린이 놀이체험전!! 투니페스티벌!!
겨울방학을 즐겁게 할 투니페스티벌이 이번에는 부산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안녕자두야, 포켓몬스터, 메탈베이블레이드, 로보카폴리 등 TV 속 캐릭터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행사로 단순히 관람 뿐 아니라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명 "투니버스 캐릭터와 함께하는 스포츠축제"라고 하는데요. 야구, 축구, 피트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라 몸을 웅크리는 요즘 아이들과 함께 애니메이션 캐릭터들도 보고 스포츠 프로그램도 체험하면서 몸을 움직여보면 어떨까요??

 


 

투니페스티벌


장소 :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1층 2B홀
기간 : 2011년 12월 21일(수) ~ 2012년 2월 26일(일)까지
시간 : 10시 ~ 오후 6시(입장마감: 오후 5시)
주최 : CJ E&M, CJ헬로비전
주관 : 투니버스

문의전화 :
1544-9590

홈페이지 : http://festival.tooniland.com/html/main.html

 
2012년 아이들의 겨울방학은 애니메이션, 만화 콘텐츠와 함께 어떠세요? :D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