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라디오 방송, 마포FM에 가다! with 낭만유랑악단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2011. 12. 27. 10:00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공동체 라디오 방송, 마포FM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라디오 녹음에는 낭만유랑악단 분들이 특별 게스트로 함께하셨어요.  

이 곳은 녹음이 이루어질 스튜디오! 한쪽 벽에는 마포FM에 출연하셨던 분들과 함께한 폴로라이드들이 장식되어 있네요. 현수막에 적힌 '우리 동네 우리 방송'이라는 문구도 인상적입니다. 그럼, 마포FM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마포와 지역주민의 성장과 변화! 지역공동체 자치방송 마포 FM.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마포FM의 소개글은 다음과 같아요.

 "마포FM은 마포와 서대문 일부를 방송권역으로 하는 FM라디오 100.7MHz 공동체라디오 방송입니다. 친근한 우리네 이웃들이 전하는 특별한 이야기,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미디어입니다. 주민들의 방송참여를 통해 지역공동체의 긍정적이고 유쾌한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활동을 지향합니다." 

마포FM은 라디오 100.7MHz, 인터넷 홈페이지 http://mapofm.net/ , 스마트폰 어플 R2를 통해서 들으실 수 있답니다.

 


매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프로그램 뮤직홍의 토요일 코너 '친절한 블라블라 뮤직쇼'(@chinbulshow)의 녹음이 있는 날!

뮤직홍은 홍대 앞 인디밴드들의 이야기가 담긴 방송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마포FM. (편성표 참조)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방송 마포FM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사이트를 찾아주세요!  http://mapofm.net/

 


'나는 네가 지난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했는지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방송. 사연을 읽고 계시는 낭만유랑악단 분들.

 
오늘 방송을 담당하신 소프트 PD님과 나오미 PD님의 모습이에요. 마포FM은 지역 주민 분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데요. 방송제작에 참여하는 방송활동 뿐만 아니라 운영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자원활동가 분들이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낭만유랑악단의 따뜻한 라이브를 3곡 들을 수 있었어요. 그 중 2곡은 함께 들어 보아요. 낭만유랑악단의 정규 1집 [노래]에 수록된 '품안에' 와 크리스마스특집을 맞이하여 특별히 준비하신 곡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입니다! 


 

 


1시간여의 방송 녹음이 끝나고, 친절한 블라블라 뮤직쇼 크리스마스 특집 게스트 낭만유랑악단 분들의 사진도 한 컷. 훈훈한 마포FM, 훈훈한 라이브, 훈훈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은 오늘 방송을 만드신 분들의 단체 사진으로 장식할게요!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