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시아 애니메이션 포럼(part2) & 코리아 콘텐츠 그랜드 피칭 세미나' 에서는 기념할 만한 일이 하나 또 있었는데요.


바로 참가자들을 환영하는 작은 만찬과 함께 퍼니플럭스의 '똑딱 하우스'의 방송투자 조인식이 있었습니다.

 

왼쪽부터 EBS 정선경 부장,  퍼니플럭스 정길훈 대표,  CJ E&M 투니버스 본부장 신동식


2007년  콘텐츠 진흥원의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지원사업에 채택되면서 만들어지게 된 이 애니메이션은
시계 속 세상에서 꼬마 나무인형들이 겪는 모험을 다룬 어린이용 애니메이션 인데요.


시간에 대한 개념과 여러 캐릭터간의 에피소드들을 통해 사회성에 대해 아동들이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작품입니다.캐릭터들은 나무소재의 완구와 교구에 대한 시장의 높은 호감에 착안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똑딱하우스는 이미 작년 프랑스 칸에서 열린 '국제영상콘텐츠 박람회(MIPCOM)'에서 200개국 동시 방영 계약을 따내 130여개국에 수출된 뽀로로의 최다수출기록을 갱신한바 있는 작품입니다.

 


무엇보다도  세계 3대 콘텐츠 배급 및 제작사이자, 유아대상 콘텐츠 강국 영국의 최대의 미디어 그룹인 '조디악 미디어 그룹(Zodiac Media group).'과 공동 제작 및 배급 파트너 쉽을 맺은 상태입니다.
또 2012년 상반기 부터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미국 채널 니켈로디온 (Nickelodenon) 채널을 통해 방영됩니다.

 

 


니켈로디온은  카툰네트워크, 디즈니 채널과 더불어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고의 어린이 채널입니다.
현재 약 2억 910만 가구에 방송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 채널이죠.


대표적으로 네모네모 스폰지밥, 마다가스카의 펭귄, 영화로도 제작된 아바타:라스트 에어벤더,
천재소년 지미 뉴트론
등등이 이 채널의 작품이죠.


이번 조약식은  채널을 통해 '투니버스'와 'EBS' 채널을 토한 본격적인 국내 방송을 시작하는 자리이자.
EBS,CJ E&M, 강원랜드를 모기업으로 하는 '하이원 엔터테인먼트' 의 투자 확정이 이루어 지는 자리였습니다.


똑딱하우스와 함께하는 국내/외의 파트너들의 면면만 보더라도 '똑딱 하우스'가 어떤 작품일지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좌측 부터 문화관광부 박병우 과장, EBS 정선경 부장 , 퍼니플럭스 정길훈 대표, CJ E&M 투니버스 신동식 본부장 , 조디악 미디어 애니메이션 총괄 Matt Potter, 하이원엔터테인먼트 지석규 대표.... 그야말로 드림팀이다.. ㅎㄷㄷ;

 


앞으로도 발전해 나갈 퍼니플럭스의 '똑딱 하우스' 관심가지고 지켜보세요. ^^

 


퍼니플럭스에 대해, 똑딱하우스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정길훈 대표님의 인터뷰로 고고씽~ (http://kocca.kr/gallery/people/1313805_1370.html)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