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Con] 꼭 봐야 할 인생 웹툰 4선

상상발전소/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토리 2020. 4. 30. 17:00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5월 5일까지 진행되는 완화적 사회적 거리두기, 모두 잘 지키고 계신가요? 주말 나들이 대신, 평일 저녁 약속 대신 일찍 귀가하여 드라마나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정주행하고 계신 분이 많은데요. 오늘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천하는 꼭 감상해야 할 '인생웹툰'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수상한 포차, 하지만 사람 냄새나는 <쌍갑포차>

 

△ 이미지 출처 : 다음 웹툰 ⓒ배혜수 작가

 

늦은 밤, 낯선 곳에 나타난 의문의 포장마차. 그 곳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로 주로 서민상을 그린 웹툰 <쌍갑포차>. 선과 악 그 사이에 서있는 손님들에게, 쌍갑포차 주인은 인과응보로 인한 갈등과 해결을 해줍니다. '2017 만화대상 문체부장관상'을 받은 <쌍갑포차>는 다가오는 5월에는 드라마화 예정이 되어 있기도 한데요. 에피소드마다 완벽한 기승전결을 갖추고 있으며 감동과 웃음을 선사하는 작품입니다. 드라마화가 되기 전, 미리 원작을 예습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생의 막바지, 발레에 도전할 수 있을까? <나빌레라>

 

△ 이미지 출처 : 다음 웹툰 ⓒHUN/지민 작가

 

70의 나이, 그동안 꿈꿔왔던 발레에 도전하다! 오랜 친구의 죽음에 그동안 하고 싶었던 발레를 시작한 심덕출 할아버지. 그리고 발레리노 이채록의 흥미만점 발레리노 도전기가 시작됩니다! 70살 노인과 방황하는 스물셋 청춘이 발레를 통해 우정을 쌓아가는 감동 스토리, <나빌레라>! '2018 만화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우수 작품이기도 한데요. 절대 이어질 수 없을 것 같은 우정 스토리를 함께 볼까요?

 

눈에 보이는 검은색, 그 정체는? <병의 맛>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웹툰 ⓒ하일권 작가

 

학교에서 친한 친구 하나 없고 공황장애가 있는 변이준. 이준의 눈에는 다른 사람은 보지 못하는 정체불명의 무언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흰색의 사람 형태를 한 것은 이준을 '용사님'이라 부르며 도음을 주거나 위로의 말을 해주고 검은색의 형태가 정해져 있지 않은 것은 이준이 자유자재로 다루고 있으나 다른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데요. 제대로 된 친구 하나 없이 억지로 학교 생활을 하는 중2 이준은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 것으로 보이는 '이순'에게 동질감을 느끼고 친구가 없던 둘은 서로에게 점점 가까워 지게 됩니다. 10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2019 만화대상 문체부 장관상'에 빛나는 하일권 작가의 작품, <병의 맛>을 추천합니다.

 

바다 괴수와의 인류 전쟁, 결말은 ? <심해수>

 

△ 이미지 출처 : 투믹스 ⓒ이경탁/노미영 작가

 

해수면이 높아져 더 이상 육지를 찾아볼 수 없는 지구에서 바다 괴수 '심해수'를 상대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치는 인류 생존의 이야기 <심해수>. 2019 만화대상 문체부장관상을 받은 이 작품은 흔치 않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소재(종말에 대한 불안을 재현하고 놀이와 미학으로 승화한 문법)'로 극도의 몰입도와 긴장감을 유발하는데요. 빌딩섬에서 심해수와 맞서 싸우는 이들의 분투기, <심해수>는 읽다 보면 하루가 끝나 있을 지도 모르는 작품인데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천하는 웹툰 4작품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의 취향에 꼭 맞는 웹툰은 무엇인가요? 또 여러분이 감상한 웹툰 중 인생웹툰은 무엇인가요? 웹툰으로 누구나 일상을 풍요롭게! 네모칸 속 감동과 재미를 담은 웹툰에 대한 지원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하겠습니다.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