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LH, 지역개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2016.10.26 10:53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한콘진-LH, 지역개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한콘진-콘텐츠 기획육성, LH-지역개발 전문성 시너지 통해 맞춤형 지역발전 도모

사업지구 1개소에 20억 원 규모 공동 지원연간 2개소 선정 예정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사장 박상우)와 오늘(25) 서울 중구 cel벤처단지에서콘텐츠기반 지역개발 활성화 지원사업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LH의 지역개발에 대한 전문성과 한콘진의 콘텐츠 육성 능력을 융합해 역사문화관광 등 지역의 전통과 역사가 살아있는 고유 자산을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지역특화콘텐츠로 개발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라 한콘진은 콘텐츠 기획개발 및 운영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LH콘텐츠기반 지역개발 활성화 지원사업대상지 선정 및 대상 사업지의 시설물 등 사업계획을 제공하게 된다.

 

양 기관은 LH의 신사업지구에서 2개소를 매년 선정하고, 1:1 비율로 1개소에 20억 원 규모로 공동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의 유지관리 및 운영은 해당 지자체가 맡는다.

  

한콘진은 선정된 지역의 개발과정에서 각 지역에 특화된 콘텐츠 발굴 및 개발을 통해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특히 정부지자체주민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유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용 가능한 콘텐츠 분야의 모든 소재를 이용해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LH는 지난해부터 44개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 과제를 통해 각 지역을 소재로 지역특화콘텐츠를 개발·지원해오고 있으며, 더불어 지역콘텐츠산업의 중장기 로드맵 수립을 통해 장기적인 지역발전과 개발방향에 적합한 지역 인프라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철 부원장은 이번 LH의 지역개발 사업과 한콘진의 콘텐츠 발굴·육성 사업 간 융합은 지역 경제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나아가 지역 간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콘텐츠산업의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콘텐츠진흥팀 김혜림 주임(061.900.645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