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세일 페스타 개막공연 개최

상상발전소/공지사항 2016.09.07 17:00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코리아 세일 페스타 개막공연 개최

 

오는 30일 최정상 케이팝 한류스타 한자리에 모여전 세계 120개국 동시 생중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 이하 문체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 이하 산업부) 및 강남구청(청장 신연희, 이하 강남구)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가 주관하는 최대의 케이팝(K-POP) 공연이 오는 930() 저녁 6, 영동대로에서 두 시간 동안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929()부터 1031()까지 한 달여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공연이다. 이 공연은 주관방송사인 한국방송(KBS, 사장 고대영) 대표 음악프로그램인 생방송 <뮤직뱅크>로 제작되어, 한국방송 2티브이(KBS-2TV)와 한국방송(KBS) 월드채널을 통해 전 세계 120여 개국에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개막공연은 강남구에서 6회째 개최해온 한류페스티벌 함께 개최된다. 한류팬들은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K-POP 가수들의 특별한 무대를 즐기며 공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미국에 K-POP을 알린 원조 한류스타 원더걸스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샤이니 9월 다시 돌아온 2PMINFINITE 음악성을 갖춘 최정상 한류 밴드 CNBLUE 무대를 더 뜨겁게 달궈줄 SISTAR 오랜만에 우리곁으로 돌아온 걸스데이와 에이핑크 시원한 가창력을 가진 에일리와 마마무 콘셉돌(콘셉트+아이돌) VIXXAOA 해외 인기 아이돌 GOT7과 레드벨벳 끝없는 상승세의 여자친구와 아이오아이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한류를 이끌고 있는 최고의 K-POP 스타 23개팀이 출연한다. 이들은 K-POP의 화려한 매력을 전 세계에 보여줄 예정이다.


출연진

진행: 강민혁, 솔빈

연가수: 원더걸스, 샤이니, 2PM, CNBLUE, SISTAR, 인피니트, 걸스데이, 달샤벳, 에이핑크, BAP, 에일리, VIXX, AOA, GOT7, 마마무, 레드벨벳, 라붐, 러블리즈, 소나무, 여자친구, 우주소녀, 아이오아이, 구구단

 

이번 공연의 주최 측은 최종 출연진에는 최상급 아이돌 스타를 포함한 깜짝 출연이 있을 것이라며,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의 개막공연이 세대와 국경을 초월하여 국내외 관람객이 K-POP의 진면목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개막공연 관람은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공연 당일인 930() 오전 0시부터 101() 새벽 5시까지 삼성역 사거리에서 코엑스 사거리 구간의 7개 차로가 통제되므로 현장 방문 시 혼잡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개막공연에 대한 관람 안내와 더욱 상세한 내용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공식 누리집(www.koreasale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는 문체부와 산업부가 내수 진작과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해 개최하는 대규모 쇼핑관광축제이다. 이 축제는 2016929()부터 1031()까지 개최되며 대규모 상품 할인행사와 함께 각 지역 대표축제 등과 연계한 풍성한 한류문화축제가 동시에 개최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과 이화영 사무관(044.203.2459), 산업통상자원부 정홍곤 서기관(044.203.4388), 강남구청 김광수 과장(02.3423.5530),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예술지원센터 정태성 센터장(02.2016.4125), 지현승 과장(02.2016.4128)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