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에서 밀라노, 파리까지! 세계로 비상(飛上)하는 K-패션

상상발전소/공지사항 2016.06.29 13:00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피렌체에서 밀라노, 파리까지!

세계로 비상(飛上)하는 K-패션

 

한콘진, 세계 주요 패션 수주회에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참가 지원

삐띠 워모’·‘화이트 맨에서 70만 달러 상담·계약 실적 달성

헐리웃 영화의상 제작 제의·100년 역사 일본 브랜드와 공동전시·독일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등 세계시장 K-패션 주목

 

패션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주요 패션 수주회에 참가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고유한 독창성과 감성으로 전 세계 바이어들의 호응을 이끌며 K-패션의 해외진출에 힘을 실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세계 최대 남성복 수주회삐띠 워모(Pitti Uomo)’화이트 맨(White Men)’에 국내 대표 남성복 디자이너들의 참가를 지원해 전년 동일 시즌 참가 대비 약 57% 상승한, 70만 달러의 상담·계약 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콘진은 지난 14~17일 피렌체에서 열린 삐띠워모에서 국내 2개 유망 브랜드의 전시 부스 설치 및 비즈니스 상담을 도우며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했다.

 

6년 차 가죽 크래프트 브랜드 제프(JE.F 디자이너 김승준)’는 이번 수주회에서 특히 아시아권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으며 3만 달러의 현장 수주 계약과 26만 달러의 계약 상담 실적을 올렸다. 제프는 지난해 한콘진의 지원을 통해 삐띠 워모에 처음 발을 들인 후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최고의 가죽 브랜드 간조(Ganzo)’와 한일 공동전시를 진행한 것에 힘입어 일본 내 400여개 스토어에 입점한 바 있다. 또한 독일의 유서 깊은 가죽 브랜드 프란츠 허만((F. HAMMANN’)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오디너리 피플(Ordinary People 디자이너 장형철)’은 올해 삐띠 워모에서 해외 유명 언론과 바이어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으며 30만 달러의 수주 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보그 워모(Vogue Uomo)·더블유 매거진(W Magazine)·모노클(Monocle) 등 해외 유명 언론이 부스를 방문해 열띤 취재경쟁을 벌였고 이 행사에 참여한 타 브랜드들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연이어 지난 18~20일 밀라노에서 개최된 화이트 맨에는 브랜드 아브(A.AV 디자이너 이광호)’가 유일하게 참가해 12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홍콩에서 유명 수입 브랜드 판매를 총괄하는 그룹 조이스(Joyce)와 미국의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로빈스 진(Robin's Jean)’ 등의 관계자가 아브의 행사 부스를 방문해 즉석에서 현장 수주를 체결했다. 또한 이탈리아 브랜드 젤마노 데이(Jelmano Day·디자이너 G. Yoon)’과는 신발 제작에 있어 콜라보레이션 논의를 진행했으며, 국내 유통 전문 기업 한화 갤러리아에서도 큰 관심을 보여 향후 비즈니스 미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한콘진의 지원으로 지난해 삐띠 워모에 참가한 국내 브랜드들도 세계 유수 바이어들의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는 등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바스통(Bastong·디자이너 기남해)’은 이탈리아 대표 일간지 코리에레델라세라(Corriere della Sera)‘2015, 주목해야 할 TOP5 디자이너에 선정되면서 300% 매출 신장을 이뤘다. 또한 병문서(Byungmun Seo·디자이너 서병문)’<보그 이탈리아> 주관 신진 디자이너 발굴 프로젝트 ‘WHO IS ON NEXT?’의 최종 후보자로 뽑혀 헐리웃 유력 제작사로부터 영화 의상 공동제작을 제의받으며 세계 패션 시장에서 한류 열풍을 예고했다.


이밖에도 한콘진은 올해 9월 말 파리에서 열리는 여성복 최대 수주회 트라노이 우먼(Tranoi Femme)’에 국내 6개 브랜드의 참가를 지원한다. 그 외 이탈리아 밀라노 화이트(White) 독일 베를린 프리미엄 베를린(Premium Berlin) 미국 뉴욕 코트리(Coterie)·캡슐(Capsule) 중국 상해 치크(CHIC) 중국 심천 국제 패션 브랜드 페어(FashionSZShow) 등에서도 한국 신진 디자이너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소희연 주임 (061.900.64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