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으로 국내외 패션시장 이끈다 우리는 “Concept K'reator”

상상발전소/공지사항 2016. 6. 20. 16:00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컨셉' 로 국내외 패션시장 이끈다

우리는 “Concept K'reator”


한콘진, 17컨셉 크리에이터’1기 수료식 및 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3년 간 총 83개 브랜드 지원, 258.2억 매출 성과 달성

컨셉 크리에이터, 차기 패션 브랜드 육성 위한 한콘진 자문단으로 활동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지난 17, 국내 패션시장의 경쟁력을 높이는 창의 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컨셉 크리에이터(Concept K'reator)’ 1기 수료식과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컨셉 크리에이터 1에는 갸즈드랑 노케 라이 바스통 소울팟스튜디오 제이쿠 코이노니아 등이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최대 3년간의 지원을 받은 브랜드 중 선발된 이들 브랜드는 삐띠워모(Pitti Uomo)·트라노이(Tranoi) 등 세계적 트레이드쇼와 다양한 캡슐 컬렉션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 비즈니스 활동을 펼쳐 총 83개 지원 브랜드가 만들어낸 전체 매출액의 약 27%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들은 수료식 이후 프레스데이 초청 패션코드 연계 창의 브랜드 공동관 참여 해외 수주회와 같은 패션사업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지속적인 홍보·마케팅 지원을 통해 네트워킹을 더욱 강화한다.

 

또한 이들은 차기 패션 브랜드 육성 및 패션사업 발전을 위한 한콘진 자문단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패션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한콘진 관계자는 제작지원이나 해외진출지원 사업은 물론이고 정책개발에 이르기까지 패션사업 전반에 이들의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K-패션이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하는 전략적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콘진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지원하기위해 올해 18개 브랜드를 새롭게 선발해 시제품 제작 및 홍보·마케팅 지원을 계속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컨셉 크리에이터라는 브랜드를 통해 한콘진이 발굴·육성한 브랜드가 패션시장에서 빅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빅 킬러 콘텐츠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 사업의 하나로 기획된창의 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3년간 총 83개 브랜드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약 260억 원의 매출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윤미영 주임(061.900.643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