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대상 사회공헌활동 펼쳐

 

10일 광주보훈요양원 찾아 말벗, 안마봉사, 식사보조 및 후원물품 기부 진행

콘텐츠 창의교실·콘텐츠 나눔 한마당 등 기관 특성을 살린 봉사활동 돋보여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0,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광주보훈요양원을 방문해 국가유공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날 광주보훈요양원을 찾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임직원 봉사단 20여 명은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보조와 산책 도우미로 나섰다. 특히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안마봉사와 함께 말벗이 되어 서로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앞서 한콘진 이인숙 융합전략기획본부장은 보훈요양원 관계자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국가유공자 등의 취미활동을 돕기 위해 기타 2대도 별도로 기증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그분들께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6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본사를 이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 올해에도콘텐츠 창의교실콘텐츠 나눔 한마당 행사등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진흥기관으로서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처럼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한콘진은 지난해 12월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 우수기관 표창을, ()한국사보협회 주관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우수 CSR대상을 수상했고, 지난 4월에는 동아일보사가 주관한 ‘2016 존경받는 사회공헌기업 대상에서 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협력팀 구수민 주임 (061.900.639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