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국제콘텐츠컨퍼런스 (DICON2011)'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상상발전소/문화기술 2011.08.26 16:44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2011 국제콘텐츠컨퍼런스 (DICON2011)' 개최 

- The way to be SMART : 스마트 환경에서의 콘텐츠 비지니스 전략을 논한다. -



 8월 30일 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콘텐츠 산업 전문 컨퍼런스인 'DICON2011'이 개최됩니다. :D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DICON2011'은 콘텐츠 산업을 전망하고 콘텐츠 기획, 상품화, 유통, 배급등을 전부 익힐 수 있는 국제 컨퍼런스 입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The way to be SMART - 스마트 환경에서의 콘텐츠 비지니스 전략'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스마트 환경속에서 콘텐츠 기업의 전략시장 진출을 위한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의 장으로 마련되는 데요. 
 

 이번 행사는 기조강연과 각 이슈별 4개의 트랙을 구성하여 전문가의 강연이 이루어질 <컨퍼런스 섹션>과 스마트 비지니스 디스커션, 스토리텔링 워크숍, 비즈 멘토링, 스피드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인터랙션 섹션> 으로 나누어서 진행 됩니다.


<컨퍼런스 섹션 Trak 1-2>



 

<컨퍼런스 섹션 Trak 3-4>


 

특히 요즘 메가트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마트 콘텐츠'에 초점을 맞춰 '뉴트렌드 트랙'을 새롭게 선보이고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작 환경을 직접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텔링 워크숍'은 한국 최초의 한국만화가 영화화 된 '프리스트'의 원작자 형민우 작가가 담당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워크숍을 통해 아직 완결되지 않은 '프리스트'의 스토리를 창작해 보는 실습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다양한 강연도 준비되어있습니다.


<'타이타닉', '아이로봇'의 특수효과를 담당한 스캇로스>

 

첫째 날인 30일 '타이타닉', '아이로봇'의 특수효과를 담당한 스캇로스가 'VFX(visual effect) 산업의 미래' 라는 주제로 스마트 환경 기반의 콘텐츠 비지니스 성공사례를 다루는 기조연설을 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영화 '페이스오프'의 제작자인 데이비드 퍼멋과 미국제작자협회 모바일 위원회 공동의장인 존 하인슨의 강연도 주목할 만 합니다.
 

 아울러 참가 전문가와 자유로운 교류의 장을 이룰수 있도록 '스피드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컨퍼런스에 참가한 기업들에 한해서 글로벌 기업 인사에게 1:1로 직접 프로젝트 상담을 받고 향후 실질적인 거래의 기대 및 프로젝트의 해외진출에 관한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비즈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컨퍼런스 참가 사전 등록은 오는 25일에 끝난 상태이고, 온 오프라인을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모든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D 많이많이 보러오세요!!  감사합니다!! ^^



DICON2011 공식 홈페이지
http://www.dicon.or.kr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