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한콘진, 싱가포르서 케이팝 열기 잇는다

by KOCCA 2015. 5. 19.


한콘진, 싱가포르서 케이팝 열기 잇는다


◆ 21일 뮤직매터스(Music Matters)서 쇼케이스 ‘케이팝나이트아웃’ 개최

◆ 킹스턴루디스카·글렌체크·이디오테잎 등 나서 스카, 일렉트로닉 등 선봬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캐내디언뮤직위크에 이어 이번에는 아시아 지역인 싱가포르에서 우리나라의 뮤지션들의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전 세계에 달아오른 케이팝 열기를 이어간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0~23일 싱가포르 리츠칼튼 밀레니아 일대에서 펼쳐지는 아시아 최대의 음악마켓 ‘뮤직매터스(Music Matters) 2015’에서 다양한 케이팝 뮤지션들이 공연을 선보이는‘케이팝나이트아웃(K-pop Night Out at Music Matters Live 2015)'를 21일 개최한다.


□ 오후 9시 15분부터 2시간 30분 간 싱가포르의 클라키(Clarke Quay) 광장에서 펼쳐지는‘케이팝 나이트아웃’에는 일렉트로니카, 댄스, 록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뮤지션 4팀이 참가해 다이내믹한 공연을 선보인다.


□ 먼저 자메이카에서 유래된 스카(SKA) 음악을 추구하는 9인조 밴드 킹스턴루디스카가 <생활의 발견>, <너 때문이야> 등 6곡의 개성 있는 음악으로 화려한 포문을 연다. 


□ 킹스턴루디스카는 올해로 결성 11주년을 맞는 대표적인 스카밴드로 영화 <빅 피시(Big Fish)>, <케빈에 대하여(We Need to Talk About Kevin)>에 OST로 수록돼 국내 팬들에게도 친근한 미국 로큰롤 가수 버디 홀리(Buddy Holly)의 명곡 <에브리데이(Everyday)>의 커버 곡을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두 번째 무대는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상을 수상한 글렌체크가 맡아 <Vogue Boys And Girls>, <60's Cardin> 등 5곡을 선보인다.  


□ 글렌체크는 2013년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에서 <U2>, <롤링스톤즈>를 프로듀싱한 스티브 릴리 화이트의 러브콜을 받아 큰 화제를 모았던 신스팝(Synth Pop) 밴드로, 지난 해 열린 뮤콘에서 스티브 릴리화이트와 함께 작업한 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 이밖에도 6월 영국에서 열리는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을 비롯해 독일, 네덜란드, 세르비아, 스위스, 포르투갈 등 해외 뮤직 페스티벌에 라인업을 올리며 한국 일렉트로닉 록 밴드의 자존심을 세우고 있는 이디오테잎(IDIOTAPE)과 2014년에 데뷔한 걸그룹 소나무 등 차세대 K-pop 한류를 이끌어갈 뮤지션들이 싱가포르 음악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국내 뮤지션들에 대한 현지 미디어들의 관심도 뜨거워 21일 오전 11시에는 리츠칼튼호텔 밀레니아3룸에서 신문, 온라인, 라디오, 잡지 등 다양한 해외 매체들과 한국 뮤지션들의 미디어 콘퍼런스를 진행한다. 


□ 국내 뮤지션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니스 행사도 개최된다. 


□ 22일 12시 리츠칼튼호텔 밀레니아2룸에서는 해외 음악산업 관계자 60여명과 국내 뮤지션 간의 비즈니스 매칭도 진행된다. 비즈니스 매칭은 성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음악관계자와 국내 뮤지션 및 마케터 간 1:1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30여건의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 22일에는 저녁 6시부터 해외 빅 바이어 30명이 참석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네트워크 파티가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이 직접 음악 관계자들을 만나 쇼케이스 참가 아티스트의 시장개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송성각 원장은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케이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해외 음악 관계자들에게 더욱 널리 널리 알리겠다”면서 “이를 통해 쇼케이스가 우리 뮤지션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안정적 플랫폼으로 작동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패션산업팀 김예슬 주임(061.900.62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