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한콘진, 신규 캐릭터로‘NeWave(새물결)’일으킨다

by KOCCA 2015. 4. 28.


한콘진, 신규 캐릭터로


‘NeWave(새물결)’일으킨다



◆ 30일 코엑스서 신규 캐릭터 개발기업 위한 전문가 강연․비즈매칭 진행
◆ ‘2014 국산캐릭터 창작 발굴 지원’ 사업 선정 17개 캐릭터 선보여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신규 캐릭터 개발업체가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얻어 캐릭터 시장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수 있도록 오는 30일(목)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5 국산 캐릭터 비즈니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4년 국산 캐릭터 창작 발굴 지원’ 사업에 선정돼 신규 캐릭터를 개발한 17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획·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강연 ▲비즈니스 기회 모색을 위한 부스 운영과 투자유치 피칭이 이뤄지는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한다.


□ 전문가 강연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겸 캐릭터 <라바>에 대한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대홍기획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 오성수 소장이 ‘마음을 움직이는 캐릭터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 이어 캐릭터를 활용한 원소스멀티유스(OSMU) 전략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평가받는 <타요버스>를 개발한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의 김종세 상무가 ‘대중을 사로잡는 국민 캐릭터의 비밀’에 대해 강연한다.


□ 비즈니스 매칭에서는 ‘카쿤,’ ‘스튜디오피쉬하이커’ 등 지원사업 결과물에 대한 평가에서 최상위를 차지한 5개 우수 캐릭터 기업들이 비즈니스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피칭을 투자, 라이선싱 등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또한 모든 참가기업들이 투자사, 에이전시, 출판사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업체와 상담도 진행한다.


□ 이밖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계약과 라이선싱에 대한 법률상담을 지원하고, 점심시간에는 참가기업들끼리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대중문화산업실장은 “이번 행사는 우수 캐릭터 개발기업이 비즈니스 전략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지속적인 지원으로 신규 캐릭터가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2015 국산 캐릭터 비즈니스 콘퍼런스’에서 비즈니스 매칭을 원하는 업체와 개인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만화애니캐릭터팀 박상수 주임(061-900-6220/ps2@kocca.kr) 또는 씨스톤컨설팅 이상인 컨설턴트(02-6393-0790/silee@cstonekorea.com)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만화애니캐릭터팀 박상수 주임(061.900.622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