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예비창작자-콘텐츠 전문가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 개최

상상발전소/공지사항 2014. 10. 13. 14:00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 ‘콘텐츠 인사이트’, 29일 CKL 제1센터서 3D프린터 활용 비즈모델 등 관련 강연 펼쳐

◇  창의 마스터클래스 <통.기.타>, 내달 4일부터 디자인, 트렌드 관련 워크숍 진행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이 콘텐츠 분야 예비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진행하는 ‘콘텐츠 인사이트’와 창의마스터클래스 <통.기.타>를 오는 29일부터 잇달아 개최한다.

 

□ 매월 1회 현업 창작자 및 예비 창작자들의 핵심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하는‘콘텐츠 인사이트’는 콘텐츠 분야 선제적 도전 내용 및 성공/실패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오는 29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 랩 제1센터 10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 이번 ‘콘텐츠 인사이트’의 주제는 ‘콘텐츠를 움직이는 테크놀로지’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박근 교수와 오픈크리에이터를 운영하는 젊은 창업가 강민혁 대표가 ▲오픈 문화예술의 시선에서 보는 3D 프린터의 활용 가능성 ▲상상을 제조하는 기계 3D 프린터의 활용방향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 강의는 2명의 강연자가 토크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동일한 주제에 대한 두 전문가가 내 놓는 색다른 해석을 콘텐츠 업계 종사자, 프리랜서, 학생, 일반인 등 참가자들과 공유한다.

 

□ 콘텐츠 분야 현업 종사자를 비롯해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kr)에서 무료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이어 11월 4일부터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 7층 강의장에서는 콘텐츠 산업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재교육 KOCCA 창의마스터 클래스 <통通․기氣․타他> 11월 과정이 개최된다. 이번 과정은 한 달간 총 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10시 진행되며 ▲콘텐츠 디자인 워크숍(배경·공간 디자인 편) ▲콘텐츠 미래 트렌드 워크숍(미래 콘텐츠 산업 전망)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매주 화요일에 개최되는 ‘콘텐츠 디자인 워크숍’에는 영화배경 디자인 전문가 최정화 교수(계원예대)가 ‘영화를 돋보이게 하는 배경 디자인’을 주제로 현업에서 쌓은 노하우를 공유한다.

 

□ 또한 영화 <건축한개론> 총괄 자문 구승회 대표(크래프트)는 ‘건축, 삶의 이야기를 담는 그릇’을 주제로 현업 종사자들의 디자인 감각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이밖에 뮤지컬 무대 전문가 정승호 교수(서울예대), 드라마 <추노>와 <열린음악회> 등의 미술 총 감독을 역임한 심형근 교수(상명대)가 콘텐츠 분야별 적합한 실무자들과 살아 있는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 매주 목요일에는 빠르게 변하는 콘텐츠 산업에 대한 미래의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콘텐츠 개발 및 기획을 위한 ‘콘텐츠 미래 트렌드 워크숍’을 진행한다.

 

□ 워크숍 첫 번째 시간에는 트렌드 연구가 양성식 작가가 ‘트렌드 리딩과 미래 예측(Think Future!)’을 주제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그 외에도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정지훈 교수,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 전문 정재승 교수, 정철진 경제전문가가 다양한 시각으로 본 콘텐츠 산업의 미래 트렌드 비전을 제시한다.

 

□ 본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내부 평가를 통해 각 과정 별 25명 내외의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3일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kr)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