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가수들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오직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겨울 스페셜 앨범>

by KOCCA 2013. 12. 23.


12월의 가장 큰 기념일, 바로 크리스마스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거리마다 캐럴과 그 분위기를 풍기는 곡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12월이 되자마자 여러 가수들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노래들을 선보였고,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럴은 똑같은 곡이라도 누가 불렀는지에 따라 곡의 분위기가 달라져서 색다른 매력을 표출하기도 하죠. 이제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 쓸쓸한 솔로의 마음을 채워주고, 커플의 사랑을 도와줄 겨울 스페셜 앨범들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겨울과 크리스마스, 그 매력적인 조합이 만난 다양한 앨범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그럼 한 번 살펴볼까요?

 


1.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겨울고백>


▲사진1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2013년 겨울 프로젝트'

 

▲영상1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겨울고백'

 

먼저 현재 가장 사랑받고 있는 곡은, 매년 소속가수들과 함께 겨울프로젝트를 선보이면서 대중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해준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네 번째 겨울 이야기 <겨울 고백>입니다.

 

첫번째 프로젝트였던 <2010년 Christmas Time - 견우, 김형중, 리사(Lisa), 박학기, 박효신, 브라이언, 서인국, 성시경>의 뒤를 이어 <2011년 모두에게 크리스마스 - 성시경, 브라이언, 서인국, 박학기, 박장현, 황 프로젝트>, 삼 년이나 지속된 <2012년 크리스마스니까 -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VIXX)>, 그리고 올 겨울 2013년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2013년 겨울고백 - 성시경, 박효신, 서인국, 빅스(VIXX), 여동생> 입니다.

 

모두의 궁금증을 자극한 ‘여동생’까지 참여한 이번 <겨울 고백>은 젤리피쉬의 대표이사이자, BMK의 '꽃피는 봄이 오면'을 작곡한 작곡가 황세준의 작품이랍니다. 각각 다른 매력이 있는 뮤지션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겨울의 고백송이라니, 듣기만 해도 두근거리는 앨범이네요.

 

장장 4년째 이어온 프로젝트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앨범, 가장 최근의 노래인 <겨울고백>은 작년 <크리스마스니까>에 이어 발랄한 캐럴 느낌이 물씬 납니다! 이 곡은 등장하면서부터 대중들의 많은 공감을 샀는데요, 첫눈만큼 설레는 고백을 담은 가사로 솔로와 커플들에게 따듯한 겨울을 선물해 주었기 때문이죠.

 

특히 2013년 프로젝트에 이어서 작년 <크리스마스니까>라는 곡도 덩달아 다시 인기를 입게 되면서 실력파 가수들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2. 엑소 <12월의 기적>


▲사진2 엑소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아트

 

 

 ▲영상2 엑소의 '12월의 기적'

 

해외유명인사라면 인터뷰에서 한번쯤 거쳐야하는 “Do you know K-POP?”에 싸이의 <강남스타일> 다음 순번으로 대열에 오른 <으르렁>을 부른 대세 아이돌 엑소(EXO)의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입니다. 벌써 각종 음악 차트는 물론 공중파 음악 방송에 1위를 휩쓸며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죠. 이번 앨범은 겨울과 헤어짐이라는 키워드가 결합한 ‘12월의 기적’이라는 타이틀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노래를 들으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제목처럼 12월의 기적이 일어났으면 하는 바람이 드는데요, 그동안 엑소가 보여준 풋풋한 소년다운 모습과는 전혀 다르게 발라드와 알앤비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따듯한 남자의 모습에 반한 팬도 생겼을 것 같습니다! 총 다섯 곡이 실린 앨범으로, 멤버들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이기도 합니다. 팬이 아닌 사람들까지 엑소의 겨울 스페셜 노래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가장 인기를 끌고있는 <12월의 기적>도 있지만 <첫 눈>과 <Christmas day>라는 곡 도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잘 표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겨울에는 그들의 <XOXO Kiss & Hug> 앨범에 수록된 <Baby, Don’t Cry>라는 노래와 함께 들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

 

  

3. 빅히트엔터테인먼트 <Perfect Christmas> 


▲사진3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크리스마스 시즌송 <Perfect Christmas>

 

▲영상3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Perfect Christmas'

 

나온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노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Perfect Christmas>입니다. 팬들의 많은 사랑에 힘입어 야심차게 선보인 노래인데요, 조권, 임정희, 주희, 랩몬스터, 정국 이렇게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와 마찬가지로 실력파 소속가수들이 참여했답니다. 

 

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준비한 선물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의 아카펠라 버전이죠! 조권, 임정희, 랩몬스터, 주희, 정국이 참여했습니다. 가족같은 분위기가 참 즐거워 보이네요!

 

▲영상4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Santa Claus is comin' to town 아카펠라'

 

 

4. 미스틱89 <MYSTIC HOLIDAY 2013>


▲사진4 미스틱89의 MYSTIC HOLIDAY 2013 앨범 아트크리스마스 


 ▲영상5 미스틱89의 '크리스마스 소원'

 

이번에 살펴볼 앨범은 대한민국 뮤지션들의 꿈의 레이블,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89 뮤지션들의 달콤한 겨울 앨범입니다. 앨범의 타이틀인 ‘크리스마스 소원’의 경우 작곡가 윤종신을 중심으로 미스틱89만의 감성을 잘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죠. 미스틱 89의 대표적인 여성 뮤지션 박지윤, 장재인, 김예림, 퓨어킴 등 4명이 메인 보컬을 맡아 주목을 받았습니다. 개성이 넘치는 음악 레이블인 만큼 각자 자신이 부를 파트의 가사를 썼다고 하네요!

 

이번 미스틱 식구들은 서로 다른 분위기의 크리스마스 노래 두 곡을 준비했습니다. 그 중, <겨울 하늘의 별>은 미스틱 89의 남자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되어서 쓴 고백송인데요, 내용이 매우 의미심장합니다. 오늘 밤은 조금 더 있다가 들어가라고 여자친구를 유혹하는 가사라니. 지금 들으러 가야겠는데요?

 

▲영상6 미스틱89의 '겨울 하늘 별' 

 

 

5. 주니엘 & 이종현(씨엔블루) <Romantic J>


▲사진5 Romantic J 앨범 아트


실력 있는 두 아이돌 주니엘과 이종현의 콜라보레이션이 돋보이는 겨울 시즌 특별 앨범 <ROMANTIC J>입니다. 풋풋한 겨울의 사랑이라는 주제를 택해서 듣는 사람의 심장도 콩콩 뛰게 하는 매력있는 앨범이죠. 특히 이번 앨범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노래를 부르는 두 아이돌이 직접 노래를 작사작곡했다는 점이죠. 앨범의 타이틀인 ‘사랑이 내려’를 씨엔블루의 이종현이 직접 곡을 쓰고, 주니엘이 작사 했다고 합니다.

 

‘사랑이 내려’의 경우 미디엄 템포의 달달한 겨울 고백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두 사람이 직접 촬영한 뮤직비디오 역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교복을 입고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청춘 로맨스를 연기한 두 사람의 사랑이야기 궁금하시면 바로 감상해보세요!

 

▲영상7 주니엘&이종현의 '사랑이 내려'

 


6. BOM & HI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사진6 BOM&HI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영상8 BOM&HI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마지막으로 한국의 3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소울 충만한 여가수 두 명이 모여 크리스마스 캐럴을 불렀습니다. 예상하신 것처럼 2NE1의 ‘박봄’과 오디션 프로그램 K-POP스타를 통해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이하이’가 참여한 곡인데요, 현재 ‘머라이어 캐리’가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곡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입니다.

 

매력적인 두 목소리가 모여 ‘머라이어 캐리’와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하이’씨가 알앤비 풍의 크리스마스 캐럴을 여러 곡 불러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신나고 발랄한 캐럴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해주어서 좋지만, 이렇게 느린 템포의 크리스마스 캐럴은 찬바람 부는 날에 들으면 마음을 포근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 노래만으로도 겨울을 한층 더 따듯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사진 및 영상 출처

-사진1-6 각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영상 1-8 각 엔터테인먼트 공식 youtub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