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두 남자의 황홀한 레이스가 시작된다! 영화 <노브레싱>

by KOCCA 2013. 10. 25.

 

  2013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군 SBS 수목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시작으로 개봉 33일만에 관객수 900만을 돌파한 영화 <관상>까지 출연하며 올해 대세남으로 자리를 굳힌 이종석! 그리고 <너의 목소리가 들려> 후속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강우 역을 맡아 훈훈한 경호원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2013년 또 한 명의 대세남 서인국! 이 두 배우를 투톱 체제로 내세우며 베일에 가려졌던 영화 <노브레싱>이 드디어 10월 30일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사진2 서인국, 이종석 주연의 영화 <노브레싱> 

 

 이종석, 서인국 두 사람의 캐스팅 소식이 들리자마자 인터넷에서는 곧 바로 반응을 보였는데요. 사실, 이종석은 이미 3년 전에 캐스팅을 확정됐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난 달에 진행되었던 <노브레싱> 제작보고회에서 조용선 감독이 이종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고 합니다. 진작에 캐스팅 되었던 이종석 다음으로 서인국, 소녀시대 유리까지 캐스팅이 모두 결정되고 공식적으로 발표되자, '환상의 캐스팅'이라는 말이 오고가며 반응 또한 뜨거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또한, 이 영화 캐스팅 담당자 분들께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네요..하하.

 

 물론, 그렇다고 배우들 캐스팅에만 초점이 맞춰져서는 안되겠죠? 국내 최초로 '수영'을 소재로 한 영화라는 타이틀 답게 두 라이벌의 숨가쁜 레이스를 얼마나 제대로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한 동안 목말라 있었던 '청춘 영화'를 오랜만에 극장에서 볼 수 있다는 기대감 역시 매우 큽니다. 그럼, <노브레싱>이란 영화를 보기 전에 이 영화가 어떤 영화인지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3 영화 <노브레싱> 포스터 사진
 

 영화 제목이기도 한 '노브레싱'은 수영 전문 용어로, '호흡을 멈추고 물살을 가르는 영법'을 일컫습니다. 젖산 에너지 시스템에 의존해 역영하는 방법으로, 경기 처음 또는 최후에 전속력을 내고자 할 때 사용하는 영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노브레싱>이라는 제목이 단순히 수영 전문용어만을 뜻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더 높이, 더 멀리 뛰어오르기 위해 잠시 호흡을 멈추고 미래를 준비하는 빛나는 청춘들의 뜨거운 열정과 치열한 도전을 뜻한다고도 합니다.

 

 그럼 이제 영화 줄거리에 대해 잠깐 이야기 해볼까요? 원일(서인국)우상(이종석)은 어릴 적부터 수영 유망주로 서로가 유일한 라이벌이었습니다. 그러나 수영천재로 인정받던 원일(서인국)이 갑자기 수영을 그만두고 종적을 감추는데요. 그 사이에 우상(이종석)은 전국민의 마린보이로 성장하며 수영계의 독보적 1인자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각자 다른 이유로 국내 최고의 명문 체고에서 재회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똑같은 출발선에 서게 된 두 사람! 그러나 원일(서인국)은 예전의 원일이 아니기에 계속해서 우상(이종석)과의 경쟁을 피하려고만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겠죠? 원일(서인국)은 결국 우상(이종석)과 제대로 된 레이스를 벌이며 두 남자의 멋진 승부가 시작된다는 내용입니다. 참고로, 이 영화에서 소녀시대 유리가 맡은 역할은 '정은'인데요. 두 남자의 소꿉친구이면서 두 남자에게 동시에 사랑 받는 역할입니다. 두 남자의 멋진 승부 만큼이나 '정은'을 사이에 두고 신경전을 벌이는 장면 또한 기대가 되네요!

 

▲사진4 영화 <노브레싱> 스페셜 웹툰

 

 이 영화의 독특한 점은 영화 홍보로를 '웹툰'을 이용했다는 점입니다. 서인국과 이종석이 주연으로 나와, 비주얼이 한몫하는 영화인 만큼 웹툰에서의 두 남자 역시 훈훈한 비주얼을 보여주며 홍보 차원에서 연재 되었던 웹툰이 기대 이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1탄 '노브레싱: 꽃미남 수영부' 편, 2탄 '노브레싱: 운명의 라이벌' 편, 그리고 마지막 최종화인 '3탄 '노브레싱: 호흡을 멈추고 물살을 가르다'까지 총 세 편으로 이야기를 선보인 웹툰 <노브레싱>. 네이버 '영화'에서 몇 편의 영화가 이와 같이 스페셜 웹툰으로 연재가 되었는데요. 역대 한국영화 웹툰 중 최다 댓글 수를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웹툰 속 두 주인공은 실제 서인국, 이종석과 싱크로율 100% 일치에 가까운 그림 덕분에 내용을 몰입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기도 했습니다.

 

 

영상1 영화 <노브레싱> 메인 예고편

 

 위의 <노브레싱> 메인 예고편보다 먼저 공개 되었던 <노브레싱> 티저 예고편은 공개 단 하루 만에 조회수 87만 돌파라는 신기록을 세웠다는데요! 특히, 상반기 한국영화 신기록을 수립했던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예고편 조회수 63만 건을 단 하루 만에 가볍게 뛰어넘는 기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계속해서 6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뜨거운 사람들의 관심을 눈으로 직접 보여주는 사례가 아닌가 싶네요!

 

 이렇게 뜨거운 관심 속에서 드디어 오는 30일에 개봉하는 영화 <노브레싱>. 화려한 주연 캐스팅과 국내 최초 '수영'소재 영화라는 타이틀로 홍보는 톡톡히 했던 영화! 홍보 성과 만큼 개봉 하고나서도 이 영화를 본 모든 관객들에게 응원과 찬사가 이어질 수 있는 진정한 '청춘 영화'로 거듭나기를 바라봅니다. 그럼 이제 궁금증에 휩싸인 영화 <노브레싱>의 뚜껑을 제대로 열기 위해 10월 30일 극장에서 보는 걸로~

 


◎ 사진출처
-사진1-4 <노브레싱> 공식홈페이지
-영상1 '나이너스엔터테인먼트' 유투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