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임허브센터 회원사 2차 세미나 & 워크숍 후기

상상발전소/게임 2011. 7. 11. 11:42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회원사 2차 세미나&워크숍 현장 스케치


밖에 나가기만해도 숨이 턱턱막히는 무더운 여름! 
한국콘텐츠진흥원 분당센터인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는 회원사 2차 세미나&워크숍을 열었답니다.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1박 2일로 경기도 양평 한화리조트에서 진행됐어요~^^


허브센터 회원사와 게임벤처 2.0 회원 약 70여명이 참석하여 업계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였고요~! 특히 이번 자리에는 문화부 김미라 주무관님, 경기도 류한수 주사님과 성남시 서남용 주무관님께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마상소프트 대표 강삼석 이사님의 인사말과 함께 워크숍이 시작됐는데요, ‘현재 게임산업은 절체절명의 상황에 놓여있다’고 말문을 여신 대표님께서는 ‘절체절명의 순간이 많았지만 우리는 극복할 수 있다’, ‘게임 아니면 죽는다는 마인드로 한 우물을 파자’고 강한 의지로 업계 대표자들을 독려하였습니다! 또한 어려운 상황에 놓인 게임 기업들에게 글로벌센터의 입주가 발전의 틀을 다질 수 있는 토대가 되었음을 강조하며 후발주자인 모바일 센터 입주에도 보다 더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해 본다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이어진 김미라 주무관님의 인사말씀에서 한국은 게임에 대한 인식의 변환이 시급한 시점임을 강조하시며 긍정적 인식의 개선을 위하여 자리에 계신 게임 산업 종사자분들의 힘이 필요함을 당부해 주셨습니다. ^^


 



1부 특강은 전 방송작가이자 ‘키스하듯 말하라’ 저자 김재화 교수님께서 ‘유머로 승부하라’ 라는 제목으로 강의해 주셨습니다. 강사님의 농담에 약간은 서먹서먹한 첫 만남에 다소 긴장된 분위기도 풀어지는 듯 했습니다.


이어진 2부 특강은 좀 더 실무적인 내용으로 ‘해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구글 신창섭 전무님께서 한눈에 들어오는 깔끔한 PT와 함께 강의를 이끌어 주셨습니다.


글로벌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중소 게임기업 회원사 분들에게 적은 예산으로도 효과적으로 해외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온라인 해외 마케팅에 대한 강의가 많은 도움되실 것 같은데요 강의자료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

강의자료 다운받기 : http://tln.kr/5nijh



 


강의를 마치고 간단한 몸풀기 게임이 준비된 연회장으로 자리를 옮겼는데요, 테이블에 앉은 사람들이 한 팀이 되어 제기차기, 다트, 스피드스택스 세 종목 팀별 대항전이 치러졌습니다. 상품이 걸려있기 때문에? 아니면 워낙 게임에 대한 애정이 강해서인지 몰라도 모두 열정적으로 경기에 참여하였는데요 열정적인 참여로 연회장의 분위기는 후끈~ 달아올랐답니다. 저도 덩달아 신이났구요~^^


다음으로 허브센터 회원사 인증패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웃음 꽃이 만발했던 레크레이션 시간이 끝나고 맛있는 저녁식사를 나누며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서로의 친목을 다지고 함께 웃고 즐기며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어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한국 게임 산업의 미래를 이끌 선두자로써 더욱 하나된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회원사 분들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 글로벌게임허브센터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