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K-POP으로 즐기는 댄스게임, 'K-POP DANCE FESTIVAL'

by KOCCA 2013. 5. 2.

 

▲ 사진1 K-POP DANCE FESTIVAL의 캡쳐본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시작으로 더욱 뜨거워진 K-POP열풍, 여러분도 실감하고 계시죠?

지난 4월 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한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선정된 작품 중 싸이의 <강남스타일>, 씨스타19의 <MaBoy> 등 K-POP을 활용한 게임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K-POP DANCE FESTIVAL'입니다

 

두둥! 오늘은 K-POP으로 즐기는 댄스게임 'K-POP DANCE FESTIVAL'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죠. 

 

20134 25일 닌텐도 WII 타이틀로 국내에 정식 발매된 'K-POP DANCE FESTIVAL'은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국제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에서부터 씨스타19 <MaBoy> 등의 10-20대를 겨냥한 음악은 물론, 부모님 세대를 위한 80~90년대 곡까지 총 26곡의 히트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은 가이드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겠죠? 물론 중급자를 위한 넥스트 댄스 모드상급자용 프로페셔널 모드도 있다고 하니 열심히 하다보면 상급자 모드에서도 가뿐히 춤출 수 있겠네요.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한 번 살펴볼까요?



 

게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하죠?

▲ 사진2 K-POP DANCE FESTIVAL의 캡쳐본

 

3월 일반(큰솔)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은 (주)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황대실 대표는 '어떻게하면 전 연령대가 쉽고 간단하게 K-POP을 즐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이 게임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어 황 대표는 "게임이 K-POP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라며, "이번 수상은 열악한 콘솔게임 개발환경에도 열심히 개발에 매진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겠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콘텐츠인 한류와 K-POP이 서로 뭉쳐 한국 콘텐츠 시장의 저력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는 바람도 함께 전했습니다.

 

▲ 사진3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좌),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황대실 대표(우) 

 

사진4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한 이사(왼), 황대실 대표(오)

 

특히 'K-POP DANCE FESTIVAL'은 지난 3월 실시한 유저테스트에서 원곡의 안무를 그대로 구현한 점과 화려한 화면 연출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향후 WII 콘솔 전용 일본, 동남아, 미주, 유럽시장 등으로 해외 시장용 발매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 키넥트 용으로도 추가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K-POP DANCE FESTIVAL' 공식 홍보동영상에도 많은 외국인들이 댓글로 관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상의 조횟수 또한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다는 좋은 소식도 있네요.

스마트폰 게임 시장이 커져가면서 보다 입지가 좁아지고 있던 콘솔게임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게임, 'K-POP DANCE FESTIVAL'자, 이제 모두 몸 풀고 즐겁게 춤출 준비 되셨나요?:)
 

◎ 사진출처

- 사진1,2  'K-POP DANCE FESTIVAL' 캡쳐본
- 사진3 한국콘텐츠진흥원

- 동영상 Youtube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