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15일, 콘텐츠 A+ 월간지 <창조산업과 콘텐츠> 발간

상상발전소/문화기술 2013. 3. 15. 10:11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매월15일, 콘텐츠 A+ 월간지 <창조산업과 콘텐츠> 발간

 


여러분, 반가운 소식 전해드릴게요
콘텐츠진흥원에서 월간지 <창조산업과 콘텐츠>를 오늘, 15일 창간하게 됐습니다.


 

 
 주로  창조산업의 주요 현안, 이슈 집중분석 및 정책방향 조명 등 콘텐츠에 관련된 지식을 폭 넓게 담았습니다. 이번 창간호를 통해서 '콘텐츠 기반 창조산업' 등 심도 있는 진단을 실시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매월 15일 발간될 예정이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웹사이트(www.kocca.kr)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달 15일 발간되는 창간호는 <스페셜 이슈> 섹션을 통해 새 정부의 창조경제 패러다임과 관련, ‘왜 창조산업인가’라는 주제로 콘텐츠 기반 창조경제가 부상하는 이유, 영국 창조산업의 정책 흐름과 방향, 창조 생태계 모델로서 콘텐츠와 ICT의 상생, 지역 균형발전시대 창조도시와 클러스터 전략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진단을 실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4.0>에서는 콘텐츠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젊은 CEO 10인에게서 올해의 주요 사업과 새롭게 출범하는 정부에 바라는 점을 들어봅니다. 컴투스 박지영 대표(게임), 로이비쥬얼 이동우 대표(애니메이션), 카카오 이석우 대표(지식정보), 삼화네트웍스 안제현 대표(방송), 부즈클럽 김부경 대표(캐릭터) 등 각 콘텐츠산업 각 분야를 대표하는 CEO들의 정부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답니다.
  


 

 <콘텐츠@창조산업 동향>에서는 콘텐츠 산업과 정책의 2012년 결산과 함께 2013년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아울러 지역의 문화콘텐츠산업 동향, 문화기술 및  세계 콘텐츠산업 동향에 대해서도 핵심적으로 기술했어요.

 
 <Creative Life & Culture>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1인 창조기업 창업에 성공한 로코엔터테인먼트 인터뷰, 창조적 융합의 사례 소개, 소설가와 시나리오 작가로 유명한 이인화 작가의 크리에이터 에세이, 포브스가 선정한 영화&만화 속 부자 캐릭터에 대한 재미있는 내용들과 창조산업 관련 도서와 논문 리뷰를 소개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도 축사를 남겼습니다.
 
“<창조산업과 콘텐츠>는 창조산업의 주요 현안과 이슈를 집중 조명하는 한편 정책방향도 조명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콘텐츠 기반 창조경제가 국민들 사이에 단단히 뿌리를 내릴 수 있기를 바란다”
 
여러분 앞으로 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하는 월간지 <창조산업과 콘텐츠> 많이 사랑해주세요!

 

모든사진출처
콘텐츠진흥원에서 월간지 <창조산업과 콘텐츠>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