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2012년 4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 수상작은?

by KOCCA 2012. 12. 24.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사, 더게임스가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4분기 시상식’이 지난 2012년 12월21일 11시 상암동 한국콘텐츠진흥원 본원 1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한국 게임 산업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 및 홍보를 통하여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게임 제작업체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많은 이바지를 하고 있는데요.

 
영상을 통해 수상작을 소개한 후 시상 및 기념촬영이 있었습니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 부문(온라인, PC, 보드게임 등), 오픈마켓 부문(SNS, 모바일 등), 기능성게임 부문(교육, 의료건강, 공공분야 등)에서 1편씩 선정됩니다.

 

▲ (주)엔도어즈 l 삼국지를 품다 l 조성원 대표

 

▲ 오렌지크루주식회사 l 골든글러브 l 박민규 스튜디오장

 

▲ (주)블루쿨라우드 l 병원놀이 l 권선주 대표


홍상표 원장님의 축하 인사가 있었습니다.

 

홍상표 원장 :

 안녕하세요. 눈이 펄펄 오네요. 눈은 항상 반가운 축하의 의미가 있습니다. 눈이 대박의 전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3개의 작품 대박 날 것 같네요.

 제가 콘텐츠진흥원장으로 3월에 왔는데 처음으로 한 행사가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이었는데 마무리도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할 수 있어 무척 기쁘고 기념이 됩니다.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홍보, 비즈매칭, 글로 입주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해드니, 게임 확장의 도구로 활용해주셨으면 좋겠고 서로 윈윈하는 관계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해를 거듭할수록 우수게임 특히 게임개발업체의 중요한 등용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달의 우수게임이 지속될 수 있도록 협력해주신 전자신문, 더게임스 등 언론사분들게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바람의 나라, 카트라이더, 프트리스2 등이 우수게임을 거쳐 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작 3개는 큰 성과 그리고 성공뿐만 아니라 창의성, 혁신성 분야에서 독보적이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구도로 최상의 품질을 보여주고 있기 성공의 기대가 큽니다. 앞으로도 하시는 일 최선을 다해서 하시길 바라며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보람된 한 해 마무리하시고, 내년에는 더 큰 꿈과 희망으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2012년 4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주)엔도어즈 `삼국지를품다`, 오렌즈크루주식회사 `골든글로브`, (주)블루클라우드 `병원놀이`가 올해 마지막 우수게임으로 선정됐습니다.

 


일반게임부문 - (주)엔도어즈 l 삼국지를 품다 l 조성원 대표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 3관왕 영예에 이어 이달의 우수게임 상을 받은 ‘삼국지를 품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탄탄한 줄거리 그리고 전략

 위, 촉, 오 세 나라가 진으로 통일되는 과정을 그린 전통 삼국지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유저는 한 명의 군주로서 삼국지에 등장하는 유명한 장수, 전략가들을 영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삼국지를 품다’는 턴방식 전략 PRG 게임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뿐 아니라 PC웹브라우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일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전략도 갖고 있습니다.

 

 

‘삼국지를 품다’의 두 번째 시나리오 ‘여포의 야망’ 예고편 영상 및 관련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사전 이벤트도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오는 1월24일까지 ‘여포의 야망’ 시나리오 영상을 블로그, 카페, SNS 등에 게재하고 해당 URC를 댓글로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CGV 영화예매권을 제공하고,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특정레벨(5레벨)까지 달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3p.nexon.com 사이트로 GO!

 


오픈마켓게임부문 - 오렌지크루주식회사 l 골든글러브 l 박민규 스튜디오장

 

 

 

- 스마트폰 최초의 실시간 멀티대전 야구게임 (몰입, 리얼리티 최고)


실제 경기장, 응원가 등 한국 프로야구를 그대로 반영했으며 유명 선수의 특이 폼을 저확히 표현하여 실제 스포츠 선수의 캐릭터를 잘 살렸고, 약 9000여 명의 선수 데이터와 실물사진을 사용했고, 3개의 체형과 6개 얼굴의 조합으로 18종의 캐릭터를 구현하여 선수 간 능력치를 표현했습니다.

 

내년 2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산업전시회인 ‘모바일월드 콩글레스(MWC 2013)’에도 참가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능성게임부문 - (주)블루쿨라우드 l 병원놀이 l 권성주 대표

 

- 앱스토어 1위, 해외에서는 '플레이 호스피탈(Play Hospital)'

병원 놀이에서 소재를 얻어 병원의 역할과 기능을 알려주고 두려움을 없애주는 교육 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병원을 체험해 볼 수 있어 병원이라는 공간을 친근하게 만들어줍니다.

 

 

수상자 소감

 

 

조성원 대표 :

이렇게 큰 상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공하는 게임으로 발전하기 위해 꼭 거쳐야할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되어 무척 기쁩니다. 꾸준히 좋은 성과 내 한국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민규 스튜디오장 :

박영목 대표님이과 회사의 많은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좋은 게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권선주 대표 :

큰 상 주셔서 감사합니다. 앱스토어에서 1위를 해서 기쁜데 이런 큰 상까지 받다니 올해는 최고의 한해로 기억 될 것 같습니다. 이 상을 계기로 아이들에게 더 좋은 콘텐츠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정작에게는 ‘국내 홍보지원’(언론사 대상 보도자료 릴리즈, 기획기사 및 인터뷰 기사 등 연계지원, 지스타 ‘이달의 우수게임 홍보관’ 전시 지원 및 선정작 광고 지원, 게임전문 커뮤니티 연계홍보) 그리고 ‘문화부 지원사업 참가시 가산점 부여’(게임분야 병역특례업체 지원시) 마지막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 상패 수여 및 이달의 우수게임 인증마크 활용 등 많은 지원 및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상작품 소개 그리고 접수 및 신청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달의 우수게임 사이트

- www.gameofmonth.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