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게임 분야 취업특강 현장을 다녀오다!

by KOCCA 2012. 12. 14.

 

 

 

지난 2012년 12월 13일에 목동방송회관 3층 회의장에서 게임 분야 취업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프로그램 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본격적인 특강에 앞서 현장접수가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엔도어즈 개발본부 정종필 부장님이 진행해주셨고 2부에서는 엔씨소프트 인력개발실 권혁우 팀장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콘텐츠 취업지원실 컨설턴트님들의 맞춤 1:1 취업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오목교역에 있는 목동 방송회관에 도착하면 1층 로비에 위와 같은 안내판이 있습니다. 안내대로 방송회관 3층 회의장으로 올라가면 사진처럼 방송회관 회의장이 있고 게임 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많은 분이 참석해주셨습니다.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서 이번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신 콘텐츠취업지원실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취업클리닉, 분야별 취업특강 등 다양한 오프라인 사업을 하고 있으며 종합인력정보시스템 컬쳐리스트(www.culturist.or.kr)을 운영하며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부에서는 엔도어즈 개발본부 정종필 부장님께서 “게임 업계 동향 및 현업에서 바라는 게임 직무별 취업준비생이 갖춰야 할 자세와 역량”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최근 게임 산업의 흐름과 분위기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으며 특히 게임 개발자의 처지에서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어떠한 자세로 지원하면 좋을지 등 신입으로 지원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될 만한 내용을 알려주셨습니다.

 

 

2부에서는 엔씨소프트 인력개발실 권혁우 팀장님께서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게임 부야 채용절차와 각 전형의 핵심 포인트 및 취업 준비 방법”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엔씨소프트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채용 진행 과정에서 설명해주셨고 특정 과정마다 중요한 핵심이 무엇인지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에 들어가면 좋은 내용을 알려주시며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답변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모든 특강이 끝난 뒤에는 콘텐츠 취업지원실 컨설턴트님의 맞춤 1:1 취업 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조금 더 확실하게 본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찾거나, 특정 직무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정보를 얻기 위해서 많은 사람이 컨설팅을 희망하였습니다.

 

최근 스마트폰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점점 더 발전하고 있는 국내 게임 산업! 국내 게임 산업의 새로운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프로그램의 참석이 그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진행되어서 게임 산업의 육성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