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2012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영예의 '대상'은 누구? 2편

by KOCCA 2012. 12. 4.

 

 

 

 

예고했던 대로  新話창조 프로젝트 영예의 '대상'은 누구? 2편을 쭉 이어가겠습니다.

1편에서는 공모전의 의미와 수상작품, 그리고 수상자를 중점으로 포스팅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상자를 뽑은 심사위원과 작품의 향 후 지원, 그리고 시상식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 예선심사위원 리스트

 
예선 심사에는 이재규 PD, 정지우, 민규동 감독 등 모두 30명의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했고, 본선 심사는 소설가 이인화 이화여대 교수(심사위원장)를 비롯해 구본근 SBS 드라마센터장, 이진석 JS픽쳐스 대표, 김미희 드림캡쳐대표, 민병천 감독 등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 11명이 맡았습니다.

 

 

▲ 본선심사위원 리스트

 

 

 

본선 심사위원단은 심사 총평을 통해 “A4 60매의 응모조건을 완전히 소화하여 유장한 서사 구성력과 문장력을 겸비한 작품이 많으며, 여러 세대와 문화권이 공감할 수 있는 사극과 애니메이션 장르가 상대적으로 많아진 특징이 있었으며 열띤 토론과 치열한 논의를 거쳐 수상작을 결정했을 만큼 작품들의 수준이 높고 팽팽했다“고 평가했습니다.

 

 

 

‘2012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新話창조 프로젝트’의 수상 작가는 ‘스토리창작센터’에 입주할 수 있고요. 콘텐츠 사업화 지원합니다. 이미 역대 공모전 수상작은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거쳐 영화, 드라마, 출판,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되고 있어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라면 작품의 제작과 유통은 확실합니다! 이 작품들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죠.

 

 

▲ 新話창조 프로젝트 1회 수상작 '아이두 아이두'는 드라마로 제작되었다(출처 : MBC)

 

 

 

 

▲ 新話창조 프로젝트 2회 수상작 '더 파이브'는 웹툰 연재를 마치고,

시네마서비스와 제작 계약 체결, 내년 초 크랭크인 할 예정이다.

(출처 : 다음웹툰)

 


1회 수상작 ‘아이두아이두’는 지난 5월 드라마로 제작, 방영된 바 있고, 2회 수상작 ‘더 파이브는 웹툰 연재를 마치고, 시네마서비스와 제작 계약을 체결하여 내년 초 크랭크인 할 계획입니다. 3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궁극의 아이는 문학동네를 통해 소설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또한 ‘혜명세자 분녀간택기’, ‘조선총잡이’도 일찌감치 제작사 매칭을 통해 드라마로 기획 개발 중이어서 조만간 TV를 통해 작품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올해 스토리 공모 대전 수상작 17편의 창작자들은 내년 초 스토리창작센터에 입주해 전담 멘토 매칭, 스토리 컨설팅, 국내외 주요 콘텐츠 마켓 참가, 피칭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발전시킬 계획이랍니다! 다음 사진은 수상 작가가 입주할 수 있는 '스토리창작센터' 입니다. 정말 멋진 공간이네요.

 

▲ 수상 작가가 입주할 수 있는 '스토리창작센터' (출저 : http://culturenori.tistory.com/1170 )

 

KOCCA 스토리창작센터

 

서울 목동에 위치한 한국방송회관 13층 KOCCA 스토리창작센터는 총면적 743㎡(225평)에 3인실, 4인실, 6인실 등 모두 8개의 프로젝트룸을 갖추고, 31명의 창작자들이 동시에 작업할 수 있어요. 작업실은 집필, 회의, 휴식이 가능하도록 집기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강의와 워크숍,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세미나실과 자료검색, 미팅, 영상자료 시청이 가능한 카페형 라운지, 수면실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국내 최초로 팀작업 위주의 집단 창작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입니다.

 

 

 

 

‘2012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 시상식은 12월 5일(수) 오후 3시부터

상암동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홀(2층)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4억 5천만 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스토리를 발굴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2012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에 지원해 주신 창작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님께서도  “2013년에는 스토리 분야 사업예산이 많이 늘어나는 만큼 (스토리텔링 공모전, 기획개발 지원) 등 더욱 다양하고 세분화 된 (스토리 발굴, 육성 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만큼 다가 올 ‘2013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도 많은 참여와 애정 부탁드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