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을 이용한 신개념 스마트폰 게임 올레 캐치캐치!

상상발전소/문화기술 2011.06.21 10:10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안녕하세요. 한국콘텐츠진흥원 블로그 기자 김민석입니다.

오늘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기술인 '증강현실'과 신개념 스마트폰 게임 올레 캐치캐치 어플을 소개시켜 드릴려고 합니다. 현재 스마트폰들에는 증강현실이라는 기능이 탑재돼어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 ‘증강현실’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증강현실(Augmened reality)은 가상현실 분야에서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실제 환경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실제 화면에다가 실시간으로 부가정보를 갖는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현실감과 함께 정보를 같이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소스 : OVJET 홈페이지>



대표적인 스마트폰 증강현실 어플에는 '오브제(OVJET)'가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획기적인 생활 밀착형 앱으로써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핸드폰 카메라를 비추면, GPS 연동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있는 각종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마케팅용으로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신개념 어플은 바로 “올레 캐치캐치”입니다.

이 어플은 화면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잡아 포인트 역할을 하는 캔디를 모으는 게임입니다.






 

캔디를 많이 모으면 모바일 쿠폰인 '기프트쇼'로 바꿀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가진 캔디와 쿠폰입니다.
캔디 뿐만이 아니라 가끔 기프티쇼가 한방에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행운을 시험해 보세요!




 


이 게임은 아이폰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에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실행하셔서 껄렁거리고 있는 몬들을 사정없이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대략 5개에 30개 사이로 캔디를 주는데 하루 최대로 모을 수 있는 캔디는 500개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양의 몬스터가 있는데 한번 잡아보시고 캔디를 많이
모으셔서 맛있는 커피와 햄버거를 꼭 드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올레 캐치캐치 어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재미도 있고 돈도 벌고 하는 일석이조 게임 한번 해보지 않으시겠어요?
그럼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행복하세요!




글 ⓒ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기자 / 김민석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