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방송분야에 취업하고 싶은데.. 감이 안잡혀서, 혹은 방법을 몰라서 막막했던 분들 계시나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미래의 방송 PD와 아나운서를 꿈꾸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25일 2시부터 방송회관(서울 목동 소재)에서 취업특강을 개최합니다. 이번 방송분야 취업특강은 방송분야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현업 종사자로부터 직접 들어보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컬처리스트 홈페이지 ☞ www.culturist.or.kr ☜ 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시길!^^
 

 

 

1부에서는 KBS 이예지 PD의 ‘방송PD 멘토링 강연’이 진행됩니다. 이예지 PD는 KBS에서 <해피선데이>, <안녕하세요>를 연출했고 현재 <우리동네 예체능> 연출자로 활동 중입니다. 방송PD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직접 자신의 PD입문기부터 현재 실무이야기까지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2부에서는 MBC <뉴스 24>, <스포츠 뉴스>를 진행하고 있는 김초롱 아나운서가 ‘아나운서 멘토링 강연’을 진행합니다. 2011년 많은 주목을 받았던 MBC아나운서 공개채용 프로그램 <신입사원>, 모두 기억하시죠?! 김초롱 아나운서는 그곳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합격한 최종 우승자 3인 중의 한명입니다. 이날 강연에서 아나운서 준비법부터 후배들에게 전하는 조언 및 실무이야기를 들려주며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날 특강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취업지원실 소속의 컨설턴트에게 취업상담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제출한 참석자는 추후에 상담일정을 잡고 1:1 진로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컨설팅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정용 본부장은 "이번 특강은 방송사 필기전형과 실무테스트, 면접전형 등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현장 선배들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방송·영상, 게임, 영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 등 모든 콘텐츠 분야 구직자들에게 발빠른 취업정보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설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분야 구직자 대상 1:1 맞춤 컨설팅 뿐만 아니라 각종 취업지원 행사와 취업상담 등 일자리 창출사업에 힘을 쏟고 있으며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230명의 취업자를 배출했습니다.
 
 콘텐츠취업지원실에서는 이번 4월 방송특강을 시작으로 ●5월 공연 ●6월 게임·모바일 ●7월 엔터테인먼트 ●8월 캐릭터 ●9월 영화 ●10월 만화 ●11월 출판·광고 ●12월 콘텐츠배급분야 순으로 각 분야별 취업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방송분야 취업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 ☞ www.culturist.or.kr ☜ 에서 확인하시거나,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계절이 시작되는 4월, 취업특강에 참여하셔서 새로운 구직의 길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모든 콘텐츠분야 구직자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