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콘텐츠산업 10대 트렌드 - 제 1탄 -

 1인 가구와 비상하는 하비피플 (hobby people)

 

 

1인 가구의 증가와 키덜트 시장의 동반 성장

'나홀로족' 이라고 불리는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자신을 위하여 취미생활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어른'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 키덜트(Kidult) 시장의 성장 및 활성화 1

그중에 키덜트(Kidult) 시장규모는 2014년 5,000억원, 2015년에 7,000원억원대에 이르며,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 키덜트(Kidult) 시장의 성장 및 활성화 2 

또한 서울 캐릭터 라이이선싱 페어에서는 키덜트(Kidult)관을 2015년부터 따로 개관하고, 그 외 '서울 키덜트 페어', '디자이너 돌 페어' 같은 20~40대를 주요 타겟으로 한 행사들이 많이 늘고있는 추세입니다.

 

 

 

 

 

▶ 고가의 오락기기나 프라모델, 피규어도 마다하지 않는 어른들

소득이 꾸준한 20~40대 어른들 중에는 1,000만원 이상의 레이싱 게임기, 20만원을 호가하는 디자이너 돌 페어 마스터피스(Designer doll fair masterpiece) 한정판 인형, 맥도널드 슈퍼마리오 시리즈 피규어, 드론장난감 등 폭 넓은 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 숨은 마니아에서 당당한 소비자로 거듭난 20~40대 어른들

그동안 덕후라고 불리던 숨은 마니아들이, 새로운 분야를 부흥시킨 당당한 소비자로 거듭난 것입니다!

 

 

 

 

 

본 게시물은 한국 콘텐츠 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 2017 제 1차 콘텐츠 정책 포럼 자료집>을 참고 하였습니다. 자세한 링크는 https://goo.gl/lZp36a 입니다

 

신고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