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엔 보드게임의 매력에 풍덩 빠져보자!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 ‘2016 보드게임콘’23일 개막

 

한콘진, 이번 주말 코엑스서 국내외 300여 개 보드게임 무료 체험 행사 개최

보드게임대회·세미나·아마추어 개발자 작가전·보드게임 DIY 등 즐길 거리풍성

22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추첨 통해 인기 보드게임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

 

여름방학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보드게임 축제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이번 주말인 23, 2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3C4홀에서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박승배) 주관으로 ‘2016 보드게임콘(이하 보드게임콘)’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보드게임콘은 가족과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고 국내 보드게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문체부와 한콘진이 매년 한 차례씩 개최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는 보드게임대회 종목을 대폭 늘려 관람객들이 더 다양한 보드게임을 더 많이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는 놀이속의 세상 젬블로 행복한 바오밥 코리아보드게임즈 등 국내를 대표하는 14개 보드게임사가 참가하며, 무한상상 미지카드 퀴즈게임 <이매진> 2016 멘사셀렉트 수상작 <등불축제> 숫자 타일 게임 <루미큐브> 등 국내외 유명 보드게임 300여 종이 선보인다.

 

이와 함께 보드게임 대회와 아마추어 개발자 작가전, 보드게임 DIY, 보드게임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예년보다 더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행사기간 중 총 20개 종목의 보드게임이 진행돼 명실상부 국내를 대표하는 보드게임 최강자를 가린다. 첫날인 23일에는 고려 티켓투라이드 루미큐브 식스틴 에그애드 파이프워크 젬블로큐(Q) 헥서스 피퍼 만칼라 등의 예선과 본선이 치러진다. 둘째날인 24일에는 플레이제주 미니빌 스플렌더 콰르토 등불축제 몰타의 관문 푸푸탱그램 푸푸 열 두 동물의 대결 블러드레이지 더게이트 등의 예선과 본선이 진행된다. 종목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아울러 보드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관련 종사자를 위한 보드게임 세미나도 진행된다. ‘STEAM R&E 연구소장 겸 포트폴리오 뱅크변문경 대표와 보드게임카페 오즈창업자 최세열 대표가 각각 <영재교육과 보드게임>, <보드게임 카페 창업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젬블로의 오준원 대표, 강원대 김상균 교수 등이 연사로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찾고, 소통을 위한 콘텐츠로 자리 잡길 바란다앞으로 보드게임콘이 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6 보드게임콘은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www.boardgamecon.com) 또는 행사 당일 현장등록을 하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기 보드게임 경품이 제공된다.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진흥단 오은별 주임(061.900.634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