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청년취업 위한 ‘콘텐츠 미니잡페어 시즌2’개최

상상발전소/공지사항 2016.07.18 15:58 Posted by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KOCCA

한콘진, 청년취업 위한

콘텐츠 미니잡페어 시즌2’개최


28cel벤처단지서 벤처·스타트업 기업­취업 희망자 간 잡매칭 진행

매크로그래프, 직토 등 우수 벤처스타트업 기업 참여현장 면접 및 채용 예정

지난 3월 시즌1 행사에선 취업 준비생 3421개 기업에 채용결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청년희망재단(이사장 박희재)과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콘텐츠 미니잡페어 <벤처·스타트업> 시즌2’를 오는 28일 서울 중구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개최한다.

 

콘텐츠 분야 벤처스타트업의 일자리를 찾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진로 및 직무 상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전문 컨설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채용 담당자가 해당 기업이나 직군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 지원자의 이력서를 사전에 검토하고, 행사 당일에는 현장 면접을 거쳐 즉석에서 채용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행사에는 ()매크로그래프 직토 ()도빗 에이엔게임즈 ()브로틴 등 국내를 대표하는 30여 개의 우수 콘텐츠기업이 참가해 현장 면접 및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cel아카데미본부장은 콘텐츠 미니잡페어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벤처스타트업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청년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회의 장이라며 앞으로 일자리 미스매치(mis-match) 해소를 위한 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은 오는 26일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콘진 취·창업지원실 (02-2161-0003~5, jobmaster@kocca.kr)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부터 연간 7회 내외의콘텐츠 미니잡페어를 개최해 방송영상 게임 엔터테인먼트 음악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등 콘텐츠 각 분야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 3월 개최된 시즌1 행사는 30개 벤처·스타트업과 119명의 취업준비생이 참가해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당시 34명의 구직자를 신규 채용한 21개 기업에게는 청년희망재단이 후원하는 채용 지원금(1인당 최대 3백만 원)이 지급됐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산학혁신팀 황영성 과장(02.6441.325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